2017 나이트로 월드게임 일정 공개

2017 나이트로 월드게임 일정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2.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나이트로 월드게임 일정 공개

2016년 전례 없는 흥행과 수많은 최초 기록을 남기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나이트로 월드게임(Nitro World Games)이 내년에는 더욱 수준을 높여 개최될 전망이다. 액션 스포츠의 상징인 트래비스 패스트라나(Travis Pastrana)와 마이크 포라(Mike Porra)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CEO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설립한 나이트로 월드게임은 6월 24일(토)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의 라이스-에클레스 스타디움(Rice-Eccles Stadium)에서 개최되며 FMX(프리스타일 모터크로스), BMX(바이시클 모터크로스), 스케이트, 인라인, 스쿠터 등 가장 인기 있는 액션 스포츠 종목의 세계 최강자를 결정하는 열기 가득한 경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NBC는 미국 프라임 시간에 액션이 넘치는 결승전을 방영한다.

6월 24일 열리는 나이트로 월드게임의 티켓은 nitroworldgames.com에서 12월 9일(금) 오전10시(미국 산악표준시)부터 판매된다.

패스트라나는 “진보는 나이트로 월드게임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올 여름에 많은 라이더들이 게임에 참가해 엄청난 새로운 트릭을 선보이는 것을 보고 많은 자극을 받아 2017년에는 경기의 수준을 더욱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라는 “경기장 내에서의 함성에서 TV와 온라인 상의 엄청난 시청률까지 나이트 월드게임이 엄청난 호응을 얻은 것은 확실하다. 솔트레이크시티에서 다시 선보일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는 팬들과 업계 모두에게 혁신을 지속할 의무가 있으며 내년에는 더 크고 더 훌륭해진 경기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롭 시멜키예르(Rob Simmelkjaer) NBC 스포츠 벤처스(NBC Sports Ventures) 수석부사장은 "NBC는 지난 제1회 나이트로 월드게임을 중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더욱 수준 높은 액션스포츠를 선보일 나이트로 서커스의 2017년 대회에도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제프 로빈스(Jeff Robbins) 유타 스포츠위원회(Utah Sports Commission) 회장 겸 CEO는 “유타가 성공적으로 1회 대회를 마친 나이트로 월드게임을 유치하게 된 것은 행운이며 유타 주에 상당한 경제적 효과와 미디어 가치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이 2017년 경기에서 계속되는 진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트로 월드게임은 액션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했다. 경기에서 최초로 시도된 그렉 더피(Gregg Duffy)의 역사적인 FMX 더블 프론트플립(double frontflip), 떠오르는 슈퍼스타 라이언 윌리엄스(Ryan Williams)의 놀라운 1080 BMX 프론트플립과 같이 눈길을 사로잡는 묘기들은 라이더들이 전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수준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 경기를 관람한 2만5000명이 모두 솔트레이크시티를 방문하기를 기대한다. NBC의 라이브 프라임타임 중계를 시청한 시청자수는 모두의 기대치를 초과했고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또한 경기를 간절히 보고 싶어하는 관중들에게 라이브스트림을 제공했다. 현재 나이트로 월드게임 디지털 콘텐츠는 총 1억 뷰를 돌파했다. 전설적인 BMX 선수인TJ 라빈(TJ Lavin)은 제1회 나이트로 월드게임에서 받은 인상에 대해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은 창문 밖으로 던져버려라, 이것은 전혀 새로운 스포츠다”고 요약했다. 획기적인 램프기술, 새로운 심사 및 채점 방식, 그리고 개방형 예선 등을 통해 액션 스포츠 경연대회의 전혀 새로운 기준이 탄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