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아빠, 육아마스터가 되다!

초보아빠, 육아마스터가 되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2.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백범김구기념관에서 100인의 아빠단 6기 해단식 개최

보건복지부,
백범김구기념관에서 100인의 아빠단 6기 해단식 개최

▲ 초보아빠, 육아마스터가 되다!

보건복지부가 지난 4일(일) 오전 11시 백범김구기념관(서울 용산구)에서 6개월 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100인의 아빠단’ 6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아빠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아빠단 활동에 적극 참여한 아빠들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한 후 가족들을 위한 비눗방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100인의 아빠단 6기의 초보아빠 100명은 지난 6월 19일(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주간미션과 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해 육아 노하우를 배우고 육아마스터로 성장해나갔다.

특히, 온라인 방송을 활용한 멘토링과 ‘육친소(육아하는 아빠 친구를 소개한다) DAY’는 올해 처음 시도된 방식임에도 참여한 아빠들의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은 바 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새로운 가족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자녀 양육에 참여하고 이를 편견 없이 바라보는 사회적 공감대 강화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남성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는 저출산 극복의 가장 기초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보다 많은 육아 마스터로 발돋움하는 아빠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참여를 통한 부부 간 가사·육아분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00인의 아빠단 7기를 내년에도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지난 100인의 아빠단 미션과 아빠육아와 관련된 궁금증·노하우는 아빠단 온라인 커뮤니티(cafe.naver.com/motherplus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