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울나음소아암센터 신축이전 개소식 개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울나음소아암센터 신축이전 개소식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울나음소아암센터 신축이전 개소식 개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25일 서울나음소아암센터의 신축이전 개소식을 진행했다. 서울나음소아암센터는 소아암 환자와 가족에게 필요한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08년 5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개소한 서비스 센터이다.

서울시 성북구로 이전한 서울나음소아암센터는 앞으로 소아암 환자 및 가족에게 필요한 경제적 지원, 전문 심리상담, 집단 프로그램, 암 관련 자료 제공, 기부 연계사업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개소식에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오연천 이사장과 신축에 도움을 준 한국도로공사 팽우선 부사장, 현대리바트 엄익수 상무가 참석했으며 급성림프모구백혈병을 이겨낸 유소연 양(11세·여)과 선우합창단(감독 이종진)이 축하공연으로 참여하여 서울나음소아암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오연천 이사장은 “매년 1500여명의 어린이가 소아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한다”며 “나음소아암센터가 치료 과정 중 어려움에 처한 소아암 환자와 가족에게 큰 힘과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축이전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1억원, 현대리바트에서 가구 일체, 차카게살자(가수 이승환)에서 놀이전문심리상담실, 황정호 가족이 소아암 치료종결을 기념하여 3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기업과 개인이 후원에 참여했다.

갑작스러운 소아암 진단으로 도움이 필요한 환자 및 가족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서울나음소아암센터와 부산나음소아암센터를 통해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자 및 가족을 후원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각 센터를 통해 나눔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