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개교 25주년 기념 ‘독서문화,공연 프로그램’ 열어

코리아텍, 개교 25주년 기념 ‘독서문화,공연 프로그램’ 열어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텍,
개교 25주년 기념 ‘독서문화, 공연 프로그램’ 열어

코리아텍이 개교 25주년을 기념해 교내외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및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첫 번째 행사로는 11월 26(토)~27일(일) 이틀간 천안 장승배기농장펜션에서 100여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휴먼 북 캠프’를 실시한다. 이 행사에는 학생들의 소통과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책읽기, 독서토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천안 ‘책방 허송세월’의 박소산 대표의 토크콘서트에 이어 ‘휴먼레이스’의 보컬이자 작가인 윤성기씨의 토크콘서트 및 공연이 펼쳐진다.

두 번째 행사로는 11월 30일(수) 오후 4시에 교내 대즐(커피숍)에서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함양을 위한 ‘휴먼 북 콘서트’가 진행된다. 피그말리온, 도리토리 등의 재즈 및 밴드공연에 이어,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선발한 연사 1위로 뽑힌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북 콘서트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및 사인회도 진행된다.

세 번째 행사로는 12월 9일(금) 낮 12시 반부터 교내 대즐에서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을 초청, 개교 25주년 기념 담헌 홍대용 국제워크숍 및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거문고 독주, 생소병주, 세악합주, 여창가곡, 양금중주곡 등 다양한 연주가 공연된다.

이철기 코리아텍 학술정보원장은 “개교 25주년을 맞아 코리아텍 고유의 대학문화를 형성하고 수준 높은 강연 및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이 크게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