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이민호, 사라진 기억 속 마법 같은 서울 재회!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이민호, 사라진 기억 속 마법 같은 서울 재회!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6.11.2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바다’ 전지현, 불굴의 인어! 조개백 들고 서울서 이민호 찾기!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이민호, 사라진 기억 속 마법 같은 서울 재회!
‘푸른바다’ 전지현, 불굴의 인어! 조개백 들고 서울서 이민호 찾기!

▲ 사진제공 :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화면 캡처

‘푸른 바다의 전설’ 인어 전지현과 천재 사기꾼 이민호가 사라진 기억 속에 마법 같은 서울 재회를 했다. 인어의 입맞춤은 인간의 기억을 지울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가운데, 멀고 먼 바다를 건너온 인어 전지현과 사라진 기억의 조각의 퍼즐을 맞춰가는 이민호가 서울에서의 본격적인 이야기들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과 기대감을 갖게 만들었다.

지난 23일 밤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 / 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3회는 과거 전생에서 인어(전지현 분)와 현령 담령(이민호 분)이 어린 시절부터 인연을 쌓아왔다는 사실과 함께 인어의 비밀이 공개됐고, 현재의 인어(전지현 분)와 허준재(이민호 분)가 서울에서 운명적으로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4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은 수도권 기준 17.2%를 기록하며 상승세 속에서 동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전생의 이야기와 현생의 이야기는 운명적으로 맞닿아 있었다. 과거 전생 속에서 담령과 인어는 어린 시절부터 깊은 인연이 있었음이 드러났는데, 인어가 물에 빠진 담령을 구함과 동시에 인어의 입맞춤으로 인간의 기억이 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이 공개됐고, 현생에서 똑같은 상황이 벌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쥐락펴락했다.

어린 시절 여름 한양에서 바닷가의 외가로 놀러 온 어린 담령은 친구들과 내기를 하던 중 물에 빠지게 됐고, 이를 본 어린 인어가 담령의 목숨을 구해주면서 둘은 첫 만남을 가졌다. 어린 인어를 처음 본 어린 담령은 어찌된 일인지 그녀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그녀에게 자신의 죽은 여동생의 이름이 '밝게 빛나는 아이'란 뜻의 '세화'였다며 이름까지 지어줬다.

그리고 여름이 지나고 소년은 한양으로 돌아갔지만 인어를 잊지 못하고 부모에게 떼를 써가며 인어가 있는 바다로 돌아갔다. 그렇게 담령과 인어는 함께 성장하고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하려던 찰나 담령이 정략결혼을 하게 되면서 이별의 위기에 처했다. 담령은 인어에게 헤어지고 싶지 않다고 고백했고 물에 빠져 인어를 기다렸는데, 인어는 담령을 구하고자 숨을 불어넣는 수중 입맞춤으로 모든 기억이 지워진 것. 이 같은 전설 같은 러브스토리는 현령이 된 담령 앞에 나타난 인어의 슬픈 고백 속에서 모든 것이 밝혀졌고, 담령은 "내가 그 소년이냐"고 묻고, 인어는 고개를 끄덕여 시청자들을 숨죽이게 했다.

그리고 현재, 인어와 준재 역시 위기의 순간 숨을 불어넣는 입맞춤이 준재의 기억을 앗아갔다. 해변에서 눈을 뜬 준재는 물 공포증이 있는 자신이 절벽에서 왜 뛰어내렸는지 도무지 영문을 알지 못 했다. 혼란스럽기만 한 준재가 앉아있던 모래사장 위에는 진주 한 알만이 덩그러니 남아 눈물이 진주로 변해버린 인어의 사랑을 짐작케 했다.

한편 인어는 서울로 오라는 준재의 말 한마디에 조개백을 들고 힘차게 바다를 헤엄쳐 결국 서울까지 입성했다. 준재를 찾던 중 배고픔을 견디지 못한 인어는 중학생들이 삥을 뜯는 모습을 보고 돈을 얻을 요량으로 그들을 따라 하며 초등학생 꼬맹이에게 삥을 뜯다가 되레 훈계를 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똑똑한 초등학생은 조금 모자라 보이는 언니를 위해 엄카(엄마 카드)로 라면을 사줬고, "삥 뜯는 건 안 좋은 거"라고 일러줬다. 그리고 다시 삥을 뜯고 있는 중학생들을 다시 만난 인어는 초등학생에게 배운 대로 삥을 뜯지 말라고 다그치며 엄청난 파워로 일진들을 제압했다. 일진들은 괴롭히던 친구에게 "친구 먹자"며 그녀의 눈치를 보고, 이를 이해할 리 없는 인어는 "먹지 마, 딴 거 먹어"라며 그들의 말에 경악해 웃음폭탄을 날렸다.

그렇게 한참을 준재를 찾던 인어는 거리에서 강남노숙자(홍진경 분)를 만났고 그의 도움 속에서 준재가 말한 63빌딩을 떠올리고 행동에 나섰다. 초등학생이 준 천 원짜리 지폐 한 장을 들고 63빌딩으로 향하는 버스를 탄 인어는 돈이 부족하자 엉덩이를 카드기에 대는 사람들을 따라 조개백을 카드기에 대 또 한번 웃음을 자아냈다.

그렇게 힘겹게 63빌딩에 도착한 인어는 수족관을 발견하고 신나게 물고기들을 잡아먹으며 유유히 수족관을 헤엄쳤는데 다행히 인어쇼가 있는 수족관이었기에 사람들에게 발각돼도 아무런 의심을 사지 않았다. 그 사이 준재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엄마와의 어린 시절 기억을 떠올리며 추억의 장소인 63빌딩 수족관을 찾았고, 그곳에서 헤엄치던 인어를 보며 기시감을 느꼈다. 그런 준재를 발견한 인어는 아련하고 애틋함을 폭발했다.

기억을 잃은 준재는 “사랑해”라는 나지막한 목소리를 순간순간 들었는데 그렇게 인어에게 묘한 기시감을 느끼는 사이, 인어는 수족관 직원들에게 발각돼 한바탕 소란이 일었다. 그 사이 사기트리오의 조남두(이희준 분)는 60억짜리 팔찌를 혼자 빼돌리려는 줄로 오해하고 준재에게 팔찌를 찬 인어가 찍힌 사진을 전송했다. 사진을 보던 준재는 사진 속 인물이 방금 전 수족관 속 묘한 느낌을 자아내던 인어임을 알아채고 깜짝 놀라며 그녀를 찾아 나섰고, 두 사람은 마법같이 재회했다.

그렇게 마법 같은 재회 속에서 인어의 준재를 향한 마음이 공개됐다. 인어는 준재를 구한 해변에서 그를 남기고 바다로 돌아갔는데 “넌 이제 나 기억 못할 거야.. 사랑해”라며 무슨 일이 있어도 그를 찾아갈 것임을 고백한 것.

무엇보다 이후 공개된 4회 예고편에서는 인어와 인어에 대한 기억이 사라진 준재, 둘의 운명적 서울에서의 재회가 스펙터클하게 펼쳐질 것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흥을 한껏 끌어올렸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63빌딩에서의 애틋한 만남 눈물 난다", "오늘 진심 재밌었어요", "너무 슬프고 감동적인 러브스토리", "조개 백에 진심 빵 터졌다, 역시 전지현 표 코믹 연기", "꿀잼, 30부작으로 보고 싶어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길 판타지 로맨스로, 오늘 24일 목요일 밤 4회가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