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아카데미, 신규 온라인 과정 개설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신규 온라인 과정 개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가 콘텐츠 창의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신규 온라인 과정을 선보인다.

이번에 신설된 강좌는 간단 정복! 에디우스(EDIUS) 영상 편집, 예술인에 대한 불공정행위 제도 알아보기 등 2개 정규 과정과 파이널 컷 프로 X(Final Cut Pro X)를 통한 영상편집 입문,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콘텐츠 OSMU(One Source Multi Use) 확장전략에서 찾는 성공하는 콘텐츠의 법칙 등 11개 열린 강좌를 포함해 총 13개 과정이다.

신규 온라인 과정에는 현업자의 실무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강좌가 대폭 늘어났다. ‘1인 미디어 제작자가 들려주는 콘텐츠 이야기’ 강좌에서는 뷰티 유튜버인 ‘이사배’와 게임 유튜버인 ‘도티’가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다중채널네트워크(MCN)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창작 방법과 MCN 수익구조, 구독자 유치법 등 1인 미디어 제작의 모든 것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세계적 거장을 초청해 진행했던 ‘콘텐츠 인사이트’의 현장을 녹화한 강좌도 눈에 띈다. ‘고담’, ‘스파르타쿠스’를 연출한 티 제이 스콧(T.J Scott) 감독과 ‘어벤저스’,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를 제작한 조 루소(Joe Russo) 감독의 강의에서는 글로벌 영상 기획과 선진 제작 시스템에 대해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향후 인공지능을 위한 파이썬(Python) 프로그래밍, 캐릭터 움직임의 원리 등의 정규 과정과 하이퍼랩스, 시간과 공간을 영상에 담다!, 쉐이더(Shader) PBS(PBR) 이해하기 등의 열린 강좌까지 약 40편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박경자 cel아카데미 본부장은 “신규 교육과정은 방송·영상, 게임, 문화 등 콘텐츠 창작의 전 분야에 걸쳐 전문성 강화 및 최신 트렌드 반영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국내외 명사들의 생생한 온라인 강의가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되고, 전문가의 창작 노하우를 쉽게 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규 온라인 강좌를 비롯해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모든 온라인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edu.kocca.kr)와 모바일 앱 ‘콘텐츠아카데미’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문의하기 게시판 및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국내외 최고 강사진과 풍부한 교육 노하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캐릭터, 음악공연 등 콘텐츠 분야의 예비인력과 현업인들에게 약 500개의 풍부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지난 8월에는‘모바일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 ‘인터넷에코어워드 2016’ 사회공헌 혁신부문 교육분야 대상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