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 후원기관 감사패 수여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 후원기관 감사패 수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2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 후원기관 감사패 수여

▲ 병무청

박창명 병무청장은 23일 『슈퍼 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해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만들기에 공헌한 강남밝은명안과와 강남 베스트성모안과를 방문해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강남밝은명안과와 강남 베스트성모안과는 2016년 5월에 병무청과 ’병역자진이행자 무료치료 협약‘을 맺은 후 안과사유로 보충역 처분을 받았으나, 현역입영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에게 무료로 시력교정 수술을 해줌으로써,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이밖에도 무료로 시력교정 수술을 시행했거나, 체중 조절을 지원해 실제로 슈퍼 굳건이를 탄생시킨 전국 8개 병원이 이번에 감사패를 받게 된다.

현재 무료치료 지원사업에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속 5개 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산하 20개 건강 증진센터, 강남밝은명안과 등 개인 안과 16개, 휘트니스에스 등 체중조절 기관 7개 등 모두 50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후원기관의 도움으로 올해 6월부터 실시한 이사업에는 시력교정 희망자 20명, 체중조절 희망자 14명 등 34명의 청년들이 참여해 현역입영의 꿈을 이루어 가고 있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북한의 핵 위협과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으로 연일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질병을 치유하고 현역을 지원하는 청년들을 보면 기특하고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슈퍼 굳건이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