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예술인협회, 장애인 예술 매거진 아름다운 영토 ‘e美지’ 창간 기념회 개최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장애인 예술 매거진 아름다운 영토 ‘e美지’ 창간 기념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예술인협회,
장애인 예술 매거진 아름다운 영토
‘e美지’ 창간 기념회 개최

국내 최초 장애인 예술 Magazine 계간 아름다운 영토 ‘e美지’ 창간기념회가 21일(월) 오후 6시 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e美지’는 장애인 예술의 확장성을 통해 대중화를, 장애인 예술의 우수성을 통해 가치 창출을, 장애인 예술을 통한 인식 개선으로 사회통합을 조성한다는 세 가지 미션을 갖고 창간했다.

식전 행사로 방송인 강원래 씨가 만든 독립영화 <엘리베이터>가 상영된다. 본 행사에서는 ‘e美지’ 편집자문, 편집, 편집운영위원 위촉식과 장애인 예술이 척박했던 시절부터 장애인 문화 예술에 대한 남다른 사랑으로 장애인 문화 예술을 위해 앞장서 온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에게 감사패가 전달되고 <에이블뉴스>로 읽는 매거진 ‘e美지’를 위한 협약식으로 온라인 전달 체계를 마련한다.

‘e美지’ 창간 의미를 잘 살리는 축하 공연에서는 10월 4일에 서울시 후원으로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에서 개최한 발달장애부모 힐링백일장 ‘어머니 나르샤’에서 장원을 받은 조영애 님의 수필 <별에서 온 아이> 낭독, 수기 주인공 박모세 군과 그의 음악 멘토 성악가 황영택 씨와의 듀엣무대 그리고 가수 활동을 하다가 교통사고로 하반신마비 장애를 갖게 된 후 공연 무대를 갈망하고 있는 이영기 씨가 선보인다.

‘e美지’를 발행하고 있는 (사)한국장애예술인협회 방귀희 대표는 “어려운 때이지만 장애인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전문 언론의 탄생이니만큼 많은 축하를 받고 싶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