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국장학재단, 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 17일 시작

교육부-한국장학재단, 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 17일 시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1차)를 ’16년 11월 17일(목)부터 12월 13일(화)까지 27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마감일(12.13)을 제외한 기간 중에는 24시간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금 고지서 상 우선감면으로 학생.학부모의 목돈 마련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재학생은 반드시 1차에 신청해야 하며, 진학할 대학이 확정되지 않은 ‘17학년도 입학예정자(현 고3)도 ‘대학 미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지원을 위해서는 신청학생 가구의 소득.재산 조사를 위한 학생 본인 및 가구원(미혼 : 부모 모두, 기혼 : 배우자)의 정보제공 동의 절차(공인인증서 활용 동의)가 필요하며, 정보제공 동의를 완료해야만 국가장학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가구원이 해외체류, 고령 등의 사유로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운 경우 우편 또는 팩스로 동의서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종전 국가장학금 신청 시('15년 이후)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를 완료하였고 가구원 변동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추가로 정보제공 동의 절차를 할 필요는 없다.

‘17학년도부터 ‘C학점 경고제’ 2회 확대, 지방인재장학금 선발기준 완화, 소득분위(구간) 경곗값 사전공표, 국외 소득.재산 신고제 도입 및 국가장학금 부정 수급 시 제재방안 등 제도개선을 통하여 저소득층의 국가장학금 지원 강화 및 국가장학금의 공정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