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A Reflection on Life in Diplomacy’ 출간

‘A Reflection on Life in Diplomacy’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1.0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 Reflection on Life in Diplomacy’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A Reflection on Life in Diplomacy를 출간했다.

대한민국은 ‘기적’이라고 표현해도 충분할 정도로 단기간 내에 경제적인 발전과 국제적 위상을 이루었다. 이는 국민의 열의와 노력이 기여한 결과인 동시에 외국과의 활발한 교류 및 지원 덕분이기도 하다. 신간 ‘A Reflection on Life in Diplomacy’(좋은땅 펴냄)는 일종의 외교 회고록이다. 하지만 한국의 현대 국제정치의 흐름을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보는 기회가 됨으로써 여타 외교 회고록과는 큰 차이가 있다.

저자 이휘진은 실제로 아시아, 중동, 유럽 등지에서 외교관으로 근무하며 보고 듣고 느낀 점들을 글에 녹여냄으로써 이와 관련된 길을 가고자 하는 젊은이들 혹은 재외동포 2세나 외국인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라는 목적 아래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A Reflection on Life in Diplomacy’는 현대 한국의 대외관계 흐름을 살펴보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데다가 외교관으로서 그리고 한 사람으로서의 개인적 삶과 경험을 담담하게 써 내려가고 있어 정보적인 면과 정서적인 면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은 세계 10위권으로 상승해 중견강국이 되었고 국내에만 약 200만명의 외국인이 살고 있는 세계화 시대에 한글만을 고수하지 않고 우리 민족의 생각과 경험을 외국인과 함께 공유하는 기회가 되고자 이 책은 영문으로 구성하게 되었다.

저자 이휘진은 “강대국에 둘러싸여 있고 분단이라는 특수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수십년간에 걸쳐 한국의 경제적인 발전 및 국제적 위상이 제고된 것은 대외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사고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개방과 변화를 끊임없이 추구하며 외국과 교류·협력하는 가운데 지속적인 경쟁과 발전의 발판을 마련해야만 하는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이 책이 조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본 도서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