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행복한 다문화가정을 만들기 위한 ‘국제결혼 행복 프로그램’ 실시

인천시, 행복한 다문화가정을 만들기 위한 ‘국제결혼 행복 프로그램’ 실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0.04.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에서는 5월 21일부터 6월말까지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하여‘국제결혼 행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국제결혼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은 물론 다문화 사회와 양성평등, 세계화와 국제결혼, 관계와 소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문화가족이 행복한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제결혼 행복 프로그램’은 국제결혼을 한 부부 및 국제결혼에 관심이 있거나 국제결혼을 하려는 남성을 대상으로 결혼 준비 단계에서부터 결혼 후 안정된 가정생활을 유지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사업은 남구(6.19~6.20), 남동구(5.21~5.22), 계양구(6.27~6.28), 강화군(6.18~6.19) 등 4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시행하며, 센터별로 각 40명을 모집하여 2일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수업수행기관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에서는 ‘국제결혼 행복 프로그램’을 통하여 배우자의 국가에 대한 문화, 관습의 이해, 양성평등 의식 제고 및 다문화가족의 특수성 등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제결혼 부부가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