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최근 한달 시,에세이 판매량...전월 동기 대비 19% 증가’ 조사 발표

인터파크도서, ‘최근 한달 시,에세이 판매량...전월 동기 대비 19% 증가’ 조사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0.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도서는 최근 한달 시/에세이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인터파크도서가 지난 5년 간(2012. 1. 1~2016. 9. 25) 가장 많이 판매된 시집 10권을 알아봤다.

가장 많이 판매된 시집은 김재진의 ‘삶이 자꾸 아프다고 말할 때’인 것으로 나타났다. ‘누구나 혼자이지 않은 사람은 없다’로 잘 알려진 저자가 저마다 인생의 무게를 지고 삶의 길을 뚜벅뚜벅 걷는 이들을 격려하는 90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2위는 류시화가 고대 이집트 파피루스 서기관에서부터 노벨문학상 수상자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넘나드는 유무명 작가들의 시를 묶은 ‘사랑하라 한번도 상처받지 않은 것처럼’이 차지했다. 이어 신현림의 ‘딸아 외로울 때는 시를 읽으렴’, 하상욱의 ‘서울 시’, 고은의 ‘순간의 꽃’ 순으로 지난 5년간 독자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세 순위와 개별 책 소개는 인터파크도서의 도서 전문 컨텐츠 사이트 북DB(bookdb.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도서 문학인문팀 박준표 팀장은 “삶이 힘들고 지쳐 마음의 위안이 필요할 때 순수 문학인 시를 통해 마음을 정화하고 치유받는 이들이 늘었다”며 “시인의 정서가 원형 그대로 녹아 있는 초판본을 통해 감동을 받기도 하고 쉽게 읽히는 SNS시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인기 시집의 형태도 다양해졌다”고 전했다.

인터파크도서는 한 편의 좋은 시가 생각나는 가을을 맞아 ‘아름다운 사람 아름다운 노래 ‘미인미가(美人美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도서 및 외국도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신촌의 시집서점 ‘위트 앤 시니컬’에서 단독 판매하는 굿즈 ‘미인미가’ 패키지를 증정한다(소진 시까지. I-point 2,500P 차감). 한국 근대 시인의 아름다운 문장이 담긴 엽서 10장과 문장노트 1권, 연필이 포함돼 있으며 4종 중 선택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