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필 영어교재 재출간 시리즈 2탄 ‘New영어기초확립’ 출간

안현필 영어교재 재출간 시리즈 2탄 ‘New영어기초확립’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0.17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현필 영어교재 재출간 시리즈 2탄
‘New영어기초확립’ 출간

리뉴얼 출간으로 국내 영어교육시장에 화제를 몰고 왔던 안현필 영어교재 시리즈 제2탄 ‘New영어기초확립’이 출간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New 영어기초확립’은 3월 출간됐던 ‘New영어실력기초’와 함께 안현필 선생의 2대 대표작으로 꼽힌다.

전작 ‘New영어실력기초’가 대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반면에 ‘New영어기초확립’은 비교적 초보자용 영어기초학습서에 가깝다.

이번에 선보인 ‘New영어기초확립’에도 ‘왕년의 영어 스타강사’였던 고 안현필 선생의 애정어린 잔소리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1960년대 당시 경기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 중이던 안현필 선생은 자신의 영어교재 곳곳에 특유의 ‘잔소리’를 담았고 훗날 ‘안현필의 잔소리’로 알려진 이 훈육 글은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겪던 수많은 학습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어 주었다.

비록 한세대를 훌쩍 뛰어넘는 글이었지만 안현필의 잔소리는 요즘 젊은 세대에도 통했다. 안현필 영어교재 리뉴얼 시리즈 1탄 ‘New영어실력기초’가 3월 출간되자 국내 영어 학습자들 사이에서 열띤 반응이 나왔다.

‘안현필 님의 잔소리가 되게 낯선데 되게 신선하다’, ‘수십년 전에 출간된 영어교재가 뭐 특별하겠나 싶었는데 예상외로 참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등 독자평이 줄을 이었다.

이러한 호응과 관련해 서울 시내 한 대형서점은 재출간되는 교재가 호응을 얻는 경우가 드문데 반응이 꽤 좋다며 매우 이례적이라고 밝혔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이길영 교수는 “요즘 기초영어 입문서 분야에서 이렇게 탄탄한 내용을 갖춘 책이 드문데다 안현필 선생의 잔소리 등 이 책이 갖고 있는 묘한 매력이 세대를 뛰어 넘어 요즘 독자들에게도 어필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안현필 영어교재 시리즈 재출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하리스코대영당 김무진 대표는 “먼저 나온 New영어실력기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서 무척 고무적”이라며 “이번에 출간된 안현필 선생님의 New영어기초확립도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길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리스코대영당은 ‘영어실력기초’와 ‘영어기초확립’을 재출간한 데 이어 순차적으로 ‘영어연구’, ‘영어오력일체’, ‘대학실력요점영어’, ‘영어단어숙어 암기집’ 등 안현필 선생의 나머지 저작들을 재출간할 예정이다.

안현필 지음 / 하리스코대영당 펴냄 / 1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