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불맛 살린 ‘비비고 직화구이김’ 출시

CJ제일제당, 불맛 살린 ‘비비고 직화구이김’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10.0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불맛 살린 ‘비비고 직화구이김’ 출시

CJ제일제당이 조미김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신제품 ‘비비고 직화구이김’을 선보인다. 국내 시판 김시장에서 최초로 불에 직접 굽는 ‘직화’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섭씨 700도 이상의 직화구이 설비에서 김을 직접 불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고소한 불맛과 김 특유의 바삭함을 살려 기존의 전기구이 방식으로 만드는 조미김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어릴적 어머니가 불에 직접 구워 주던 김 본연의 맛을 살리겠다는 의도다.

지난해 기준으로 약 2,900억원 규모인 국내 조미김 시장은 대부분 제품이 전기구이 방식으로 만들어져 각각의 제품별로 맛과 식감에 큰 차이가 없었다. 이 같은 시장 상황에서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김은 원래 불에 구워먹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기존 제품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조미김의 맛에 대한 기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출시 전에 진행한 자체조사에서도 소비자가 김의 맛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바삭한 식감’이라는 결과가 나와, 바삭함을 살린 비비고 직화구이김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식감뿐 아니라 김 고유의 맛을 살린 직화구이 김을 선보이기 위해 수개월간의 시험 생산과 맛 검증을 거쳤다. 김에 바르는 참기름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려주는 ‘향미강화기술’을 국내 유일하게 적용해 불에 직접 구워도 열 때문에 풍미가 손실되지 않도록 했다.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국산 김 종자인 ‘해풍1호’로 만든 토종김이기도 하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3년부터 해풍1호를 사용한 토종김을 판매하고 있다.

김병규 CJ제일제당 편의식담당 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집에서 직접 구워먹던 김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고 말하고 ”맛과 식감 측면에서도 기존의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직화구이김’만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