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사 이러닝 보수교육 실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사 이러닝 보수교육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9.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사회복지사들의 가치관 형성 및 전문지식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도 이러닝 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선정되어 10월 1일부터 사회복지사 이러닝 보수교육을 무료 교육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이러닝 보수교육의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 사회복지사 이러닝 보수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elfare.kohi.or.kr)를 개설하고 ‘사회복지가치와 기본법제’, ‘장애인인권 및 서비스 이용권 보장’ 등 필수·선택 영역 콘텐츠 9과정 56차시를 보수교육으로 무료 제공하며 ‘사회복지와 인권’, ‘사회복지와 역사’ 등 신규 개발 중인 콘텐츠도 11월부터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은 ‘사회복지사업법 제13조 제2항’에 따라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연간 8시간(8평점) 이상의 의무교육을 이수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이 중 4시간(4평점)을 이러닝 교육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대상자는 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사 이러닝 보수교육센터를 통해서 매월 1일부터 이러닝 보수교육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수한 교육에 대해서 보수교육 이수 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사회복지사 이러닝 보수교육센터를 통해 사회복지사의 역량향상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다양한 교육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