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순 저자 ‘내 인생 주인으로 살기’ 출간

박동순 저자 ‘내 인생 주인으로 살기’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9.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순 저자 ‘내 인생 주인으로 살기’ 출간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박동순 저자의 ‘내 인생 주인으로 살기’를 출간했다.

현대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한다. 그 속에서 사람들은 기계 부속품처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해 나간다. 그 어느 때보다 문명의 이기를 풍성히 누리고 있지만 현대인들은 스스로를 잃고 살아간다. 어린 시절, 맘속에 품었던 웅대한 꿈은 간 데 없고 희망도 목표도 없이 잿빛 거리를 거닐고 있다. 하지만 인생이라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대에서 이대로 쓸쓸히 퇴장할 수는 없다. 내 삶의 주인이 되어 당당히 세상을 살아가고 가족을 비롯한 친구, 동료, 이웃들과 더불어 잘살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에서 출판한 책 ‘내 인생 주인으로 살기’는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에서 근무 중인 저자가 36년간 군 생활을 하며 후배와 동료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조언과 서로 교감했던 내용들을 담고 있다. 리더십을 바탕으로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나아가 가정을 화목하게 꾸리고 험난한 세상 속에서 주인의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펼쳐놓는다.

저자는 지금껏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어떤 목표를 정하고 끊임없이 정진해 왔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규율이 엄격한 조직인 군대 내에서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저자의 이야기들은 그 자체로 귀감이 될 뿐만 아니라 작은 감동과 온기 또한 독자에게 선사한다. 군대 내 간부와 병사는 물론 일반인들도 이 책을 통해 자기계발을 도모하고 행복한 삶을 꾸릴 수 있을 만큼 진솔하면서도 실용적인 삶의 노하우를 알차게 담아냈다.

분명 차이가 있겠지만 직접 글을 씀으로써 삶의 궤적을 그리고 미래를 구상하는 작업을 꾸준히 해 온 사람들에게는 그들의 독특한 열정과 굳건한 의지가 삶에 드러난다. 저자 역시 평생 타인에게,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쓰면서 의지를 다지고 행복한 삶을 도모해 왔다. 그 과정에서 ‘한 번뿐인 인생, 반드시 내가 주인으로 살아가겠다’는 목표의식을 명확히 할 수 있었고 이는 자신의 삶은 물론이요 타인의 삶까지 행복으로 이끄는 원동력이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나의 주인으로 진실 되기, 사회의 주인으로 성공하기, 가정의 주인으로 화목하기, 세상의 주인으로 행복하기’라는 네 개의 주제를 제시하고 살아가면서 반드시 겪게 되는 선택의 기로와 험준한 고비를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해결할지 설명해 나간다.

근래에 들어 많은 젊은이들이 취업이라는 벽 앞에서 좌절하고 청춘을 허비하고 있다. ‘내 인생 주인으로 살기’가 청년들이 꿈을 찾아가는 길에 뚜렷한 이정표가 되어주고 막막한 현실 앞에서 주저앉은 많은 이들이 자신 있게 미래를 향해 걸음을 내딛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