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2’ 영화 최초로 QR코드 온·오프라인 도입 화제

‘아이언맨2’ 영화 최초로 QR코드 온·오프라인 도입 화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4.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430만 관객을 동원하며 2008년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아이언맨>의 2편으로 전세계가 기다려온 2010년 최강의 블록버스터이자 최고의 화제작 <아이언맨2>. 4월 29일 개봉을 앞두고 영진위 예매율 압도적 1위, 가장 보고싶은 영화 1위를 휩쓸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아이언맨2>가 영화 최초로 온, 오프라인 매체 전반에 <아이언맨2> QR코드를 도입해 화제를 모은다.

<아이언맨2> QR코드 도입! 영화 최초로 온, 오프라인 매체 전반에 도입해 화제!
<아이언맨2>의 모든 것을 QR코드 하나로 만난다!

스칼렛 요한슨, 미키 루크, 샘 록웰, 돈 치들, 사무엘 잭슨 등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의 합류, 그리고 1편보다 한층 강화된 캐릭터와 볼거리로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이언맨2>에 대한 모든 것을 아이폰을 통해 바로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화제를 모은다. 바로 <아이언맨2>의 QR코드가 생성되었기 때문으로, 바코드 어플리케이션인 ‘쿠루쿠루(QROOQROO)’를 다운받은 뒤 아이폰으로 <아이언맨2> QR코드를 찍으면 그 자리에서 휴대폰 화면을 통해 예고편 및 영화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란 ‘빠른 응답(Quick Response)’을 뜻하는 2차원 바코드를 지칭하는 것으로, 1차원 바코드가 단순한 제품 정보를 담는 데 그쳤던 데 반해 QR코드는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정보들을 담아낼 수 있다. QR코드를 개발한 일본에서 일찍이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데 이어 최근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활성화와 더불어 의류, 쇼핑,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 판매와 홍보시 QR코드를 도입한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영화로서 온, 오프라인의 광고, 홍보 매체를 통틀어 통합적으로 실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최초로 벽보, 인쇄 광고, 블로그 등 전 방위적으로 QR코드를 체험할 수 있어 화제를 모으는 <아이언맨2>. 아이폰으로 <아이언맨2> QR코드를 촬영하면 예고편 등 영상 컨텐츠를 비롯해 스틸과 배우, 캐릭터, 시놉시스 등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아이언맨2>에 대한 다양한 영화 정보를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제한된 비주얼과 텍스트 정보만 볼 수 있었던 기존의 인쇄 광고와 벽보의 한계에서 벗어나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영상과 사진, 텍스트 등 <아이언맨2>에 대한 모든 컨텐츠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이슈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계가 기다려온 2010년 최고의 화제작 <아이언맨2>
4월 29일, ‘아이언맨’의 놀라운 위력을 확인하라!

전편보다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 군단과 할리우드 최강의 캐스팅, 놀라운 액션과 볼거리로 폭발적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아이언맨2>. 2008년 세계적인 흥행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430만 관객을 동원하며 ‘아이언맨’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아이언맨>의 2편으로 2010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아이언맨2>는 오는 4월 29일, 국내 개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