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폴리텍대학장 김정옥 ‘성공적인 나의 인생 레시피 만들기’ 출간

김제폴리텍대학장 김정옥 ‘성공적인 나의 인생 레시피 만들기’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9.0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폴리텍대학장 김정옥
‘성공적인 나의 인생 레시피 만들기’ 출간

인생을 통해 ‘성취’를 누리기가 너무 힘든 사회다. 대학 졸업장은 기본이요 화려한 스펙으로 도배된 이력서로도 취업시장의 관문은 뚫기 어렵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청년들은 안간힘을 내고 있지만 상황은 여의치 않다. 다른 세대들도 별반 다르지 않다. 중·장년층은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조차 버거운 무한경쟁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으며 그들에게 ‘꿈과 목표 성취’는 더 이상 삶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인생을 성취하는 데에 필요한 것은 물질적 성공과 명예보다는 자신의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자신의 인생을 누릴 수 있는 것일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가 출판한 책 ‘성공적인 나의 인생 레시피 만들기’는 유년기에서 청년기를 지나 장년기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별로 반드시 체득해야 할 성공과 성취의 원리원칙을 제시한다. 꿈을 향해 늘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조언과 사례를 담고 있으며,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덕목들이 가장 왕성히 사회활동을 하는 20대에서 50대까지 세대별로 정리되어 있다. 박사 학위와 대학 강의 활동으로 빛나는 연구 열정과 다양한 기업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알기 쉽게 풀어내었다. 또한 저자가 강조하는 ‘트리 구조의 정보 탐색 방법’은 독자들이 스스로 ‘절호의 기회’를 붙잡아 성취도 높은 삶을 살게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는 “누구보다도 다양한 인생을 경험하여 얻은 지식을 글로 남김으로써 인류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인생의 레시피를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인생사의 원리와 법칙을 정리하여 여러분이 시행착오를 적게 경험하고 성공적으로 살아갈 수 있길 바라며 이 책을 쓰게 되었다“며, ”연령대별로 세심하게 나눠진 단계별 목표 수립 계획과 성공 법칙은,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을 봐 왔음에도 어떤 방식으로 꿈과 목표에 접근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이들에게 성공을 위한 마중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유년기 창조성의 레시피를 기르기 위해 저자의 어린 시절에서 퍼 올린 ‘자연의 창조적 놀이’를 제시하는 대목과 나보다 뛰어난 경쟁자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구체적인 추월의 시기와 방법’을 제시하는 대목 등은 이 책의 실용성을 잘 보여준다. 즉 이것을 그대로 따라하면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단순한 희망이 아니라 현실적인 계획으로 보여준다.

오늘도 인생의 길 위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이 제각각 목표와 방법을 갖고 계속해서 나아가고 있다. 이 길 위에 막 발을 내디딘 청년들은 물론 자신과 같은 길을 걷게 될 자녀들까지 걱정해야만 하는 장년들에게도 이 책이 명확한 인생 성취의 목표를 제시해주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