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명배우 ‘츠루미 신고’, '밀정'

일본의 명배우 ‘츠루미 신고’, '밀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8.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총독부 경무국 부장으로 묵직한 존재감 과시!

츠루미 신고 “김지운 감독의 작품에 꼭 출연하고 싶었다”
'데스노트', '히어로' 일본을 대표하는 명배우!
탄탄한 연기력과 묵직한 존재감으로 시선 집중!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영화다.<데스노트 – L: 새로운 시작> [히어로] [스트로베리 나이트] [리갈 하이]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인상을 남긴 츠루미 신고. 2011년 <마이 웨이>를 통해 한국 영화계에 처음으로 발을 들인 그는 출연하는 작품마다 같은 인물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변신을 거듭했다.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채워간 츠루미 신고는 <밀정>의 ‘히가시’를 통해 또 한번의 강렬한 변신을 선보인다.

‘히가시’는 일본 경찰조직의 넘버 2인 총독부 경무국 부장으로 ‘이정출’(송강호)에게 적의 밀정이 되어 의열단의 전모를 캐도록 지시하는 인물이다. 의열단 소탕에 앞장 서서 ‘이정출’을 이용하지만, 그와 동시에 또 다른 조선인 출신 일본 경찰 ‘하시모토’(엄태구)를 통해 끊임없이 그를 감시한다. 날카로운 눈빛과 통찰력 그리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 같은 민족 간의 암투와 교란을 일으키는 잔인함까지. 1920년대 일제의 얼굴을 고스란히 대변하는 ‘히가시’는 츠루미 신고를 만나 뇌리에 지울 수 없는 묵직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김지운 감독은 NHK 대하 사극을 통해 츠루미 신고를 발견했고, 김지운 감독의 전작들을 여러 번 접했던 츠루미 신고는 그의 출연 제의에 망설임 없이 응했다. 김지운 감독, 송강호와 함께 작업하는 것이 새로운 도전이었다고 전한 츠루미 신고는 “한국 영화의 스타일과 스태프들의 열정에 큰 관심이 있었다. 김지운 감독의 전작들을 봤고, 굉장히 폭넓은 연출을 하는 분이라고 생각했다. 그의 작품에 꼭 출연하고 싶었다”며 <밀정>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송강호, 공유 두 배우 모두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연기를 했다. 함께하는 동료로서배려해주는 것이 느껴졌고 굉장한 존재감이 있는 배우라는 걸 촬영하면서 느꼈다”며 송강호와 함께 호흡을 맞춘 뜻 깊은 소감을 전했다.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재회, 송강호와 공유의 최초의 만남,한지민, 엄태구, 신성록 등 남다른 개성으로 영화에 다채로운 색깔을 더하는 배우들의 앙상블로 주목받고 있는<밀정>은 오는 9월 7일, 관객들에게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강렬한 드라마를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