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뷰어 통합 다운로드’ 개시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뷰어 통합 다운로드’ 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8.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파일을 급히 열어봐야 할 때 해당 오피스SW가 깔려있지 않아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 윈도우, 맥, 리눅스 등 PC용 OS는 물론, 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용 OS까지 지원하는 오피스 뷰어들을 한 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한글과컴퓨터는 업계 최초로 PC에서 모바일기기에 이르는 다양한 오피스 뷰어를 모아 제공하는 ‘한컴오피스 뷰어 통합 다운로드’ 국/영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컴이 이번에 선보이는 한컴오피스 뷰어는 윈도우, 맥은 물론 리눅스(우분투, 페도라)와 안드로이드, iOS를 지원함으로써 현존하는 대부분의 OS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글, 한셀, 한쇼(hwp, cell, show) 문서보기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MS의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 문서형식까지도 통합 지원하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며, 맥과 리눅스에서는 한글(hwp) 보기가 지원된다. 한컴은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해 동일한 사양의 영문 뷰어도 함께 제공한다.

‘한컴오피스 뷰어 통합 다운로드’는 번거로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클릭 한 번으로 누구나 원하는 뷰어를 골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가정에서는 물론 기업, 소상공인 등 문서보기를 원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컴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컴은 올해 초 차세대 오피스SW인 ‘한컴오피스 NEO’를 선보이며 MS오피스와의 완벽한 호환성과 다국어 번역 기능 등으로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맥과 리눅스를 아우르는 업계 최대 규모의 뷰어 공개 및 제한 없는 다운로드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의 편의성 향상에 나선다. 한컴은 향후에도 ‘한컴오피스 NEO’ 및 관련 제품의 체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