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가을 웨딩홀, 예식장 선택시 유의사항 6가지

2010년 가을 웨딩홀, 예식장 선택시 유의사항 6가지

  • 윤재남 기자
  • 승인 2010.04.1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홀, 예식장 예약전문 사이트인 애니홀(www.anyhall.com)에서 2010년 가을 예식을 준비중인 예비부부를 위한 웨딩홀, 예식장 선택 시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꼭 맞는 웨딩홀을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들어보자.

상견례를 마치고 택일이 나오셨다면 웨딩홀 선정이 제일 중요한 결혼준비의 첫출발이다.
하지만 웨딩홀, 예식장 선정은 그리 쉽지 많은 않다.

아래의 6가지 부분을 잘 체크하신다면 자신에게 맞는 웨딩홀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1. 예식날짜와 시간대, 예식지역, 예식스타일을 먼저 결정하세요.
양가 어른들께서 미리 말씀해 주시는 예식날짜와 시간대를 결정하시고 원하시는 예식지역의 웨딩홀과  예식스타일(컨셉)을 체크하셔야 원하시는 예식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6개월~10개월 전에 결정을 하셔야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대에 맞는 웨딩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양가와 하객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웨딩홀을 선택하세요.양가의 위치, 하객분들의 교통편을 고려해서 우선 원하는 지역을 먼저 정하고 대중교통의 편리성, 주차공간의 여유 등. 하객 분들이 웨딩홀로 오실 때, 대중교통편을 기준으로 편하게 오실 수 있는 곳으로 선택하세요.

3. 예식비용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예식장을 선택하세요.웨딩홀 사용료와 포함되는 내용과 포함되지 않는 내용을 모두 꼼꼼하게 체크를 하세요.
당일 예식시에 별도의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꼭, 체크하셔서 불필요한 지출을 막으세요.

*웨딩홀 예약사이트인 애니홀(www.anyhall.com)에서 미리 자신에게 맞는 웨딩홀을 검색하고 웨딩홀비용을 사전에 견적을 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시간적으로 공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웨딩홀을 선택하세요.
예상하객 수를 미리 파악한 후 조금 더 여유 있게 예식을 하실 수 있는 홀로 예약을 하세요.웨딩홀 좌석수가 너무 적어도 민폐가 되겠지만, 좌석수가 너무 많아 좌석이 많이 비어 있어도 보기가 좋지는 않습니다.웨딩홀 수가 너무 많고, 피로연 장소가 한정되어 있는데, 하객들이 한꺼번에 몰릴 경우 말썽의 소지가 될 수 있으니, 예약상황, 정확한 사용시간, 피로연장 수용인원 등을 잘 체크하세요.

5.하객들을 위한 피로연 음식은 먹어보고 웨딩홀을 선택하세요.
가장 뒷말이 많은게 피로연 음식입니다. 혼주가 오신 하객분들에 대한 답례이므로 피로연의 맛과 서비스는 피로연장에 가서 직접 먹어보고 웨딩홀을 선택하세요.

6.주차장 규모와 비용을 확인하고 웨딩홀을 선택하세요.사용료를 낼 경우(하객분들이 무지 기분 나쁘겠죠?) 무료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도록 합니다. 주차가능 대수, 대절버스주차도 확인하여 여의치 않을경우 대처방안을 마련해 하객들의 불편을 덜어주세요.
평생의 한 번 하는 예식.

결코, 단순하게 보지 마시고 웨딩홀예약 전문사이트나 웨딩홀 예약전문가에게 맡기시는 것이 한결 편한 웨딩홀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