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후원, 제23차 세계가정학대회 대전 컨벤션센터서 개최

여성가족부 후원, 제23차 세계가정학대회 대전 컨벤션센터서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8.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차 세계가정학대회(XXIII IFHE World Congress)‘가 31일부터 8월 6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희망과 행복(개인, 사회, 국가의 희망과 행복한 가정의 역할)’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가 후원하고, 세계가정학회와 대한가정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가정학 분야 세계적인 학술대회이다.

세계가정학대회는 1908년을 시작으로 올해 108주년을 맞는 전통 깊은 행사로, 4년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1,000여명의 국내외 가정학 석학들과 전문가들이 참가해 오고 있다.

아시아에서 12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가정학 대회가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것은 대한민국의 가정학 분야의 역량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 2008년 대전시와 대한가정학회 유치 성공(제21차 스위스 루체른 세계가정학대회)

이번 대회에서는 백희영 前 여성가족부 장관과 김태석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한국의 주요 가족정책에 대해 소개(건강가정지원 및 다문화가족지원 센터, 관계법령 등)하고 일, 가정 양립 정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여성가족부 강은희 장관은 “대한민국의 놀라운 사회·경제적 발전 과정에는 가정의 역할이 중요했다고 언급하고, 앞으로 변화된 가족환경에 맞게 각 국의 가족정책을 비교하여 시사점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