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오지분교 어린이 초청 ‘클래식 수학여행’ 진행

한화, 오지분교 어린이 초청 ‘클래식 수학여행’ 진행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4.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의 문화나눔행사가 오지 분교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꿈과 추억을 심어주고 있다.

한화는 여러 환경상 문화혜택의 기회가 거의 없는 오지 분교 어린이들을 초청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 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6년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월 중 1박2일 일정으로 두 번에 나눠서 진행된다.

첫 행사는 한화와 함께하는 ‘클래식 수학여행’이란 테마로 6일과 7일 1박 2일 일정으로 열렸다. 인터넷 사연공모를 통해 선정된 150여명의 오지 분교 어린이들과 인솔교사들이 초청됐다.

서울에 올라온 이들은 6일 저녁 예술의전당에서 한화그룹이 2000년부터 후원해오고 있는 국내 최고·최대 음악축제인 ‘교향악축제’를 관람했다. (이날은 ‘성남시립교향악단’의 연주가 있었다) 7일은 63빌딩의 수족관과 왁스뮤지엄을 둘러보고, 국립과천과학관 관람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금번 행사에 초청된 손리현(13·여·울산 궁근정초등학교 소호분교장 6년)양은 “이번 ‘클래식 수학여행’을 통해 평소 접할 수 없었던 ‘교향악축제를’맘껏 느낄 수 있었던 것이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두 번째 행사는 16~17일 1박 2일로 진행되며, 150여명의 어린이들과 인솔교사들이 초청될 예정이다. 한화는 이번 행사에 초청된 어린이들에게 ‘클래식 수학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앨범으로 제작해 나누어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