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80일간의 세계일주’ 최종승자 선발

LG전자 ‘80일간의 세계일주’ 최종승자 선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4.0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066570, 대표 南 鏞, www.lge.co.kr)가 전세계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진행한 ‘80일간의 세계일주’ 행사에서 캐나다 국적의 여성 프리랜서인 야스민 샤히아(Yasmene Salhia, 35세)가 최종 우승자로 선발됐다. 이번 행사는 세계 각지 1만 5천여 명이 지원할 정도로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최종 승자인 샤히아씨는 탑승횟수에 관계없이 80일간 세계 각지를 누빌 수 있는 비즈니스석 항공권과 여행경비 10만 달러를 챙겼다.

현지시각 4일 LG전자는 두바이 페어몬트 호텔에서 온라인 투표로 선발된 6명의 최종 후보자를 대상으로 최종 테스트를 실시했다. 후보들은 언어 구사력, 적응력, 일반상식, 블로그 운영능력 등 세계일주에 필요한 다양한 자질을 평가 받았다.

샤히아씨는 아동보육, 특수교육,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해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다. 수상소감에서 그는 “이번 여행에서 세계 곳곳의 사람들의 얼굴에서 LG로고와 같은 미소를 보고 싶다”며 “Life’s good이라는 LG전자 슬로건처럼 사람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또 “80일 동안 낙후지역 학교를 방문해 자원봉사를 하고, 전쟁고아와 난민들에게 태양광 에너지 시설을 설치해 주거나 구순구개열(언청이) 어린이들의 수술기금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12월 보더리스 LED LCD TV를 두바이에 출시한 것을 기념해 두바이 법인이 마련한 ‘80일간의 세계일주’ 행사는 220여 개국 네티즌 190만 명이 이벤트 홈페이지(www.liveborderless.net)를 방문했고, 9만 명이 회원으로 가입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캠페인 홍보를 위해 제작된 동영상 콘텐츠도 유튜브(Youtube)를 비롯 160개 온라인 사이트로 확산되며 약 2백만 번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LG전자 두바이 법인장 백형식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잃어버린 설렘과 꿈을 일깨우며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에서 성공사례를 만들었다”며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연결해 올해 평판TV 판매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