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전 세계 모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판도라TV, "전 세계 모든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4.1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파일과 콘텐츠 제휴, 전문가 추천 자료 제공
미디어2.0 기반의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굿파일(http://www.goodfile.net)과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각종 소프트웨어 등을 판도라TV 사이트 내에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판도라TV 자료실(http://download.pandora.tv/)’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16일 밝혔다.

굿파일은 분야별 전문가가 추천하는 자료를 모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빠른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공개자료실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이나 동영상을 보면서 생각지 못한 문제점들에 대해 각종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해결하는 정보 공유 사이트이다.

판도라TV 자료실은 ‘KMPlayer’, ‘미니2’, ‘라이브 플레이어’, ‘동영상 편집기 레디트’ 등 자체 개발한 동영상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던 판도라TV 다운로드 센터를 확대 개편하여 백신, 보안, 문서, 그래픽 소프트웨어, 게임 등 거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판도라TV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끊기거나 재생이 되지 않을 때 자료실에서 검색하여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바로 다운받아 설치하고 문제해결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동영상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판도라TV 홈페이지 개편을 앞두고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는 검색서비스를 통해서 소프트웨어 자료 검색결과가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판도라TV 자료실 내에 있는 모든 자료들과의 검색 연동으로 검색 기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실 서비스와 관련해 판도라TV 박성배 이사는 “다양한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사용자가 필요한 콘텐츠를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자료실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국내의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보급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