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2016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접수 마감 임박

고용노동부, ‘2016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접수 마감 임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7.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사회적 미션 해결과 사회가치창출에 기여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하는 ‘2016년 소셜벤처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마감이 5일 앞으로 다가왔다.

소셜벤처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벤처 정신으로 사회문제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업 모델을 의미하며, ‘2016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평균 1,00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2009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였다.

경연대회를 통해 공부의신, 시지온, 오르그닷, 공감만세 등 소셜벤처를 발굴하며 사회적 경제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였다.

총 4개 부문(솔루션,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글로벌)에서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사회문제를 해결할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5일(18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세 차례 심사단계를 거쳐 10월 말 시상할 예정이다.

예선 및 권역 심사를 통과한 이들에게 역량 강화를 위해 기본 및 심화 멘토링, 멘토링 캠프 등 각 부문별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특히 ‘창업 아이디어’ 부문의 우수한 참가자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자금, 공간, 멘토링 등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으로 연계한다.

*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여 사회적기업의 창업에 필요한 공간·자금 및 교육·멘토링, 자원연계 등을 지원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셜벤처에 관심 있고,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