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세와 게임을 무료로 즐기는 이색 애플리케이션 ‘마블랜드 포춘팡’ 론칭

운세와 게임을 무료로 즐기는 이색 애플리케이션 ‘마블랜드 포춘팡’ 론칭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7.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세와 게임을 무료로 즐기는 이색 애플리케이션
‘마블랜드 포춘팡’ 론칭

게임과 운세를 무료로 동시에 즐기는 이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APP)이 등장했다.

형설출판그룹 계열 미디어, IT전문기업 (주)형설이엠제이가 신개념 APP ‘마블랜드 포춘팡’(이하 포춘팡)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포춘팡은 PANG PANG, Drop Ball 등 미니게임 4종을 하며 획득하거나 쌓이는 포춘쿠키로 다양한 주제의 일간, 월간 운세를 보는 방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15년 캐릭터 연계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개발된 포춘팡은 개발사 형설이엠제이의 자체 보유 캐릭터 ‘마블랜드(Marvel Land)’와 모바일게임, 모바일 운세가 동시에 서비스되는 복합 앱이다.

운세는 일간, 월간, 평생 운세로 구분하여 총론, 건강운, 길일, 애정운, 재물운, 거래 매매운, 처방전 등으로 운세 서비스 사용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캐쥬얼 장르로 세분화되어 있다.

운세는 유명 운세 사이트 ‘신비운닷컴’을 운영하고 있는 ‘고든’과 협력하여 개발, 공급되며 향후 새로운 운세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게임은 복잡한 구조보다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형식이다. 특히 일간, 주간 랭킹의 경우 고득점 유저에게는 포춘쿠키를 보상 지급하는 부가 서비스로 재미를 더하고 있다. 1차 론칭에 포함된 4종 이외에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 PM 홍종익 실장은 “1차 론칭 이후 마블랜드 미니게임을 4종 외에 추가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향후에는 포춘팡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서비스하며 한국 캐릭터와 한국식 운세의 세계화에 도전하고 한류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마블랜드 포춘팡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8월 중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iOS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포춘팡은 13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6’ KOCCA관에 전시된다.

개발사 (주)형설이엠제이는 형설출판그룹의 미디어, IT 전문 계열사로 이러닝 포털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모바일 게임, 라바 푸드배틀(Larva Food Battle), 라바 힛잇(Larva Hit&It), 라바 푸드스페이스(Larva Food Space), 마블랜드 플렝이냥(Play Nyang), 디지털 동화 APP 라바 하늘높이 날다, 디지털 예절동화 APP 마블랜드 차례차례 연못으로 풍덩, 디지털 동화 APP 마음이2 및 100여종의 e-Book APP 등 다양한 APP을 개발, 론칭해 서비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