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학생 대상 ‘NAVER Campus Hackday’ 첫 개최

네이버, 대학생 대상 ‘NAVER Campus Hackday’ 첫 개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6.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대학생 대상 ‘NAVER Campus Hackday’ 첫 개최

네이버가 대학(원)생들이 참여하는 해커톤 프로젝트 ‘NAVER Campus Hackday’(이하 캠퍼스 핵데이)를 개최했다.

전일부터 24시간 일정으로 진행된 핵데이는 9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네이버 춘천연수원에서 열렸다. 학생들은 한정된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식으로 참여했고, 네이버 현업 개발자들도 멘토로 함께하며 실질적인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영화, 쇼핑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해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거나, 검색 시스템을 직접 만들고, API를 제작하는 등 빅데이터, 동영상 처리, VR 분야를 포함한 총 23개의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졌다.

캠퍼스 핵데이는 엔지니어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개발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역량 있는 예비 개발자들로 육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핵데이에서 우수한 결과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네이버 하계 인턴십 지원 기회가 주어진다.

네이버 송창현 CTO는 “네이버가 직원간의 공유와 성장의 기회로 꾸준히 진행해왔던 핵데이 프로젝트를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현업 개발자들이 실제로 겪는 고민도 함께 해보고, SW개발 노하우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