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은?”

롯데닷컴,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은?”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중 소비자가 생각하는 대표 피부미인은 ‘임수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지난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을 가려라’를 주제로 온라인 설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화장품 CF에 등장하는 4명의 여배우를 대상으로 해당 상품과 배우의 이미지가 얼마나 잘 매칭되는지를 바탕으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것.

롯데닷컴 관계자는 투표 중간점검(3월9일~28일) 결과, 절반이 넘는 56%의 응답자가 ‘임수정의 광채피부팁, 광채에센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현정의 화이트닝 시크릿, 고현정 에센스’(27%), ‘최지우의 미백 노하우, 지우세럼’(8%), ‘김태희의 조명브라이트닝, 조명에센스’(7%)를 압도적으로 제친 수치로, 많은 여성이 여배우 임수정과 그녀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지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설문에는 28일까지 20일 동안 총 1만2,372명이 참여했으며, 기존에 진행했던 뷰티 관련 설문조사에 비해 평균 257% 이상 높은 참여율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본 온라인 폴 이벤트를 기획한 롯데닷컴 백화점팀의 설경심MD는 “최근 유명 화장품 브랜드마다 인기 여배우를 앞세워 애칭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데, 이에 관한 소비자 반응이 궁금해 이와 같은 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임수정의 경우, 대표 동안 여배우로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다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 CF에 출연하면서 광채피부 이미지를 형성하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은 지난 1월 고객커뮤니티 코너 <올 댓 뷰티>을 오픈하고 온라인 폴 이벤트와 테스터 모집이벤트 등 명품화장품 관련 행사와 다양한 정보를 한데 엮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상시적으로 진행하는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명품화장품 정품을 제공한다. 지난 9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을 가려라’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40명에게는 임수정·고현정·김태희·최지우를 각각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SK-II 셀루미네이션 에센스’·‘랑콤 블랑엑스퍼트 에이지파이트 화이트닝에센스’·‘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이펙터’·‘시세이도 화이트루센트 인텐시브 스팟 타겟팅세럼’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4월1일부터는 인기 브랜드 오리진스의 베스트 상품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