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어학원 김용덕 이사가 제시하는 영어회화 잘하는 법

CNS어학원 김용덕 이사가 제시하는 영어회화 잘하는 법

  • 윤재남 기자
  • 승인 2010.03.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영어공부 열기가 뜨겁다.
효과적인 영어공부방법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디서 무얼 공부하든 영어 회화 공부의 기본을 숙지하는 것이다.

1. 많이 듣고 많이 말하기
한 가지 영어 교재를 선택하여 많이 들으면서 많이 따라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따라 말하기가 쉽지 않지만 성대모사를 한다는 개념으로 계속하다보면 어느새 변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이런 ‘많이 듣고 많이 말하기’ 는 듣기와 말하기 실력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좋은 학습법이다.

2. 책 많이 읽기
같은 말이라도 고급스런 표현을 넣어가면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을 보면 대단해 보이는 것처럼 영어도 언어이기에 마찬가지다. 
고급표현은 다양한 책을 읽음으로써 습득 될 수 있다. 영어 신문, 연설문등을 많이 읽으면서 흉내를 내면 좋다.

3. 영어 환경 만들기
영어는 언어이므로 꾸준한 반복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주변 환경부터 바꾸는 것이 좋다. 항상 영어에 노출되고 영어만 생각할 수 있는 주변 환경이 중요하다. 움직일 때는  mp3로 영어를 듣고 잘 때는 bbc를 틀어놓고 자는 것이 좋다. 또한 꾸준히 거울을 보면서 연기하듯 영어를 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CNS 어학원 김용덕 이사는 “영어도 언어이다. 아이가 말을 배우듯이 늘 영어로 많이 말하고 잘못 말한 부분에 대해 수정받고 수정받은 내용을 다시 말하고 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고 말했다.
덧붙여 “ 우리는 한국 사람이다. 영어를 잘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니 위축되지 말고 자신 있게  성대모사 하듯 따라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혼자서 짜임새 있게 공부하는 것이 어려운 학생이라면 필리핀어학연수를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