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게이머 늘리고 유지하는 9가지 방안 제시

아카마이, 게이머 늘리고 유지하는 9가지 방안 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5.3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는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가 게이머(Gamer)를 늘리고 유지할 수 있는 9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장르와 타깃 대상에 따라 게이머가 게임을 그만두는 이유도 다양하다. 게임어낼러틱스(GameAnalytics) 자료에 따르면 중국 게이머 가운데 95%는 게임을 시작한지 한 달 내 그만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이머 5명 중 1명은 게임 실행 시 즉각적인 페이지 로딩을 기대하며, 40%는 긴 로딩 시간 때문에 게임을 떠난다.

새로운 게이머를 모으고 기존 게이머를 유지할 수 있는 입증된 9가지 방안은 다음과 같다.

1. 압도적 스케일에 대비하라

새 게이머가 세계 어디에 있을지, 버즈 마케팅이 얼마나 성공적일지는 결코 예측할 수 없다. 따라서 전세계 게이머를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하며 이를 위해 유연한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가 필요하다.

2. 열성팬에게는 앞자리를 제공하라

페이지 방문자를 최우선시하고 열성팬에게 최상의 웹 경험을 제공한다. 모든 유저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관리하고 특히 자정에 일어나는 게임 런칭이나 베타코드 출시 때 유저 기대에 부흥해야 한다.

3. 빠른 랜딩 페이지 로딩을 구현하라

페이지 로딩 대기 시간이 4초만 넘어도 방문자 중 50%가 웹사이트를 떠난다.[iv] 게임의 수준 만큼이나 우수한 첫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상의 인프라를 사용하라.

4. 다운로드 성공률을 추적하라

만약 전환율이 낮다면 대용량 파일이 문제일 수 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가 일관된 성능과 심도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해야 한다.

5. 활성화율을 측정하라

게이머가 게임 다운로드 당일에 게임을 실행하지 않으면 해당 게임을 즐길 확률은 급격히 떨어진다. 유저가 실제 플레이어로 전환되는 비율을 추적하기 위해 다운로드-활성화 단계를 파악하는 강력한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라.

6. 기기에 맞게 최적화하라

iOS/안드로이드 오버디에어(Over-the-air) 파일 사이즈 용량에 맞는 앱 컨테이너를 개발하라. 아카마이의 고유한 초고속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해 대용량 콘텐츠를 사이드로딩하라.

7. 과감하게 앞서나가라

형식주의에 사로잡혀 모바일 게이머를 잃을 수는 없다. 처음부터 강력한 인앱 사이드로딩과 업데이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앱을 구축하라.

8. 모든 터치포인트를 가속화하라

로딩 스크린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클라우드 플랫폼에 오프로딩하고 플랫폼이 힘든 작업을 대신 처리하도록 해 로딩 시간을 단축해야 한다.

9. 게임 서버를 언제나 온라인 상태로 유지하라

게임을 할 수 없다면 게임 팬들은 떠날 것이다. 플레이어 탈퇴율을 높이고 수익 흐름을 방해하는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클라우드 보안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 아카마이 솔루션이 어떻게 새 게이머를 끌어 모으고, 기존 게이머를 유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카마이 웹사이트를 확인하거나 이메일(korea-marketing@akamai.com)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