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프랜차이즈 위치 상권정보시스템으로 확인해보세요

전국 우수프랜차이즈 위치 상권정보시스템으로 확인해보세요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2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의 프랜차이즈점 위치, 이제 상권정보시스템에서 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24일부터 상권정보시스템을 통해서 우리 동네의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소매점 정보제공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상권정보시스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소매점 정보제공’은 재무건정성, 도덕성 등을 종합 판단하여 (사)프랜차이즈협회에서 추천한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위치정보를 전자지도를 통해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동 서비스는 창업예정지역에 대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가맹점 정보의 제공을 통해 소상공인이 과열경쟁이 이루어지는 유사업종을 피해 창업할 수 있어 창업 성공률을 높여줄 것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소매점 정보제공 서비스는 기존 상권정보시스템에 전자지도를 통해 외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36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5,000여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해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상권정보제공시스템은 약 3만여건의 정보를 시·공간의 제약없이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원하는 지역(동, 읍, 면 단위까지 가능)을 최대 3개까지 자유롭게 선택하여 전자지도를 이용, 지역별 상호 비교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시스템의 이용자는 ‘09년에 27%증가하는 등 매년 25%정도 상승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시스템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기존 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활용으로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이용자간 다양한 정보공유를 위한 상권커뮤니티와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위성지도 제공 등을 준비중이다.

업소안내, 이용후기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와 이용고객들이 바로 소통할 수 있는 상권커뮤니티를 제공하고, 해당 상권의 업종과밀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과밀업종 정보를 10개 업종으로 확대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시스템 기동 및 분석 시간을 단축하고 아파트, 도로 등 주변 정보를 통해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성지도’ 제공하여 해당 상권의 모습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