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알바생 부당대우 상담 해결 위한 ‘알바신고센터’ 상시 운영

알바천국, 알바생 부당대우 상담 해결 위한 ‘알바신고센터’ 상시 운영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5.19 15: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천국,
알바생 부당대우 상담 해결 위한 ‘알바신고센터’ 상시 운영

대한민국 청년 노동권익 보호를 위해 알바천국이 발벗고 나섰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손잡고 임금체불, 최저임금 미지급 등 부당한 대우를 받는 알바생을 도와주기 위해 ‘알바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알바신고센터는 알바천국이 운영하던 노무상담 코너를 개편해 부당한 대우를 받는 알바생이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알바생들이 작성한 상담글에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근로권익센터의 250명 공인노무사들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직접 해결 방법을 답변해주며, 답변글이 게재되면 상담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더불어 상담 내용에 따라 추가적인 대처 방법이 필요할 경우에도 공인노무사가 상담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해 끝까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전문가의 법률적인 자문을 언제든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부당한 대우를 당하고도 대응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알바생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알바신고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또는 PC로 알바천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알바스토리- HELP- 알바신고센터 페이지 내 고민상담신청 게시판에서 양식에 맞춰 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 외에도 알바천국은 전자근로계약서 확대를 시작으로 ‘떼인 알바비 받아드립니다’ 캠페인을 펼치는 등 알바생 권익보호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19-06-20 16:19:08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http://insu.car-direct.co.kr
자동차보험: http://news.direct.or.kr
실비보험 : http://ins.kr/insu/?num=3451
자동차보험다이렉트비교견적사이트 : http://stepby.co.kr/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 http://www.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com/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 http://www.자동차보험다이렉트.net/tag/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 : http://okinsu.kr/
자동차비교견적사이트: http://www.2flowers.co.kr/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 : https://igreenart.blog.me/221525965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