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여성가족부,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5.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는 5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닷새 간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며, 특히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재난 대비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전한국훈련’은 국민안전처 주관 하에 범정부차원에서 매년 실시되는 것으로 각 부처에서도 소관 업무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대비하는 훈련을 실시한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훈련에서 다중이용시설이자 안전이 중요시되는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화재발생 재난상황을 설정해, 토론식 훈련과 현장훈련을 병행해 훈련을 진행한다.

먼저 17일(화)에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화재발생 상황을 가정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가동하고 토론식 훈련을 갖는다.

이어 19일(목)에는 ‘국립영덕청소년해양환경체험센터’ 현장에서 실제 청소년들이 대피훈련에 참여해, 토론식 훈련이 화재진화, 인명구조, 응급의료 제공 등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한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청소년들의 현장 체험활동과 각종 캠프참여가 활성화되는 만큼, 각종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소년이 이용하는 시설의 재난 대응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계기로 청소년수련시설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안전이 취약한 부분을 개선, 보완해,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