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 2일 낮~3일, 전국 강한 바람...많은 비

다음주 2일 낮~3일, 전국 강한 바람...많은 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5.02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이 29일, 5월 2일과 3일의 기상예측을 밝혔다.

중국 중부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2일(월) 낮에 제주도와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3일(화) 밤에 전국 대부분 그치겠다. 특히 지형효과에 의해서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

저기압 중심이 우리나라 북쪽을 통과하면서 2일(월) 낮부터 3일(화)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해안과 도서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히 대비하기 바란다.

한랭전선이 통과하는 3일(화) 새벽부터 낮 사이에는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적극 참고하기 바란다.

*예상 강수량(5월 2~3일)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 : 30~80mm(지리산부근, 남해안 100mm 이상, 제주도산간 200mm 이상)

그 밖의 전국(강원도영동 제외) : 20~60mm

강원도영동 : 5~20mm

(저기압의 이동 경로와 발달 정도에 따라 강수량과 강수시간이 변할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와 예보를 참고하기 바람)

해상에서는 2일(월) 새벽부터 서해상과 남해상을 시작으로, 4일(수)까지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특히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구에 정박해 있는 선박과 시설물에 대한 각별한 주의 조치가 필요하며 해안가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