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대규모 신입행원 채용

KB국민은행, 대규모 신입행원 채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이 청년실업 해소 및 범 국가적 차원의 일자리 창출노력에 적극 동참하여 정부정책을 지원하고, 리딩뱅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금년도 중 대규모로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금년 상반기 중 우선 텔러직 150명, 텔레마케터 150명을 채용하고 하반기에는 신입행원 300명 등 총 600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년도 채용인원은 직원 퇴직 등 자연감소에 따라 은행내부적으로 필요한 적정 소요인원을 뛰어넘는 규모”라며“최근 불확실한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이렇듯 대규모의 신입행원을 채용하는 것은 리딩뱅크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에도 경영진과 직원들의 임금삭감과 반납으로 마련된 재원을 통해 530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했고, 올해 1월에도 은행권은 물론 전금융권을 통틀어 가장 큰 규모인 2,200명의 인턴사원을 채용해 실질적이고 강도 높은 인턴십프로그램 운영으로 인턴사원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 취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도 대학생 해외봉사단인‘라온아띠’를 통해 총 60명의 대학생을 6개월간 아시아 6개국에 파견하여 국제자원봉사활동 관련 업계에서 우수사례로 소개되는 등 대학생들의 사회공헌의식 고취 및 사회적응력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상반기 중 실시될 KB국민은행의 텔러직 입행지원은 홈페이지(www.kbstar.com)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010년 3월 30일(화)부터 2010년 4월 6일(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텔러마케터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2010년 4월 19일(월)부터 입행지원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금번 채용 시 학력 및 연령, 전공에 제한 없이 미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행동중심의 인재로서 KB국민은행의 비전과 핵심가치, 조직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인재를 중시 하여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유공자 자녀 등 취업보호 대상자가 지원할 경우 우대할 예정이며, 지방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소재 영업점에 근무할 인원은 해당지역 소재대학 출신자를 선발한다. 텔러직 최종합격자는 5월초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한편, 정규직 신입행원 300명 채용은 하반기중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