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서비스’ 실시

현대·기아차,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서비스’ 실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한 목적지를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내 차량으로 보낸다!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인터넷 포털업체인 네이버, 구글과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포털에서 검색된 목적지를 자동차에 장착된 모젠 단말기를 통하여 다운받아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서비스(Send2Car)’를 16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의 모젠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서비스(Send2Car)’는 700만건 이상의 풍부한 지역정보를 보유한 포털의 지도에서 검색한 위치정보를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별도의 비용없이 차량에 장착된 모젠 단말기로 보내는 서비스이다.

이용자들은 차량에서 목적지를 따로 찾을 필요 없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 포털을 이용해 미리 전송한 목적지를 클릭만 하면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기계 산업인 자동차와 첨단 IT산업인 포털이 융합하는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가 창출되고 있다”며 “이번 내비게이션목적지 전송 서비스의 런칭은 자동차 회사가 포털 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IT산업과의 컨버전스를 확대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 전송 서비스(Send2Car)’이용하기 위해서는 현대·기아차의 모젠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며(일부 단말기 제외), 실제로 목적지를 본인의 차량으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모젠 전화번호를 입력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