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전면 개편 실시

통계청, 통계지리정보서비스 전면 개편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4.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이 통계자료를 지도위에서 공간분석 할 수 있는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플러스)를 개방, 공유, 협업 기능을 강화하여 전면 개편 서비스한다.

SGIS플러스는 센서스자료를 이용자가 보유한 자료와 지도 위에서 융, 복합하여 소지역 단위로 공간분석할 수 있는 공간(플랫폼)을 제공한다.

센서스자료를 지도 상에서 위치 분석하여 의사결정의 근거자료로 사용하며, 공유서비스(Open API)를 이용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생활업종통계지도’와 ‘통계커뮤니티맵’이 새로운 활용서비스로 추가되었으며, 모바일 서비스 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내 주변 통계를 효과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생활업종통계지도) 음식점, 편의점, 숙박시설 등 36종의 생활업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설정한 입지선정조건에 따른 후보지역을 추천

(통계커뮤니티맵) 지역주민들의 관심사항을 지도로 공유하여 지역발전에 활용할 수 있는 참여형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내주변통계, 통계커뮤니티맵, 대화형 통계지도, 통계주제도 등 다양한 서비스의 모바일 버전 제공

통계청은 새로이 개편한 서비스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16.4.11.부터 홈페이지 상에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통계가 이용자에게 보다 쉽게 전달되도록 다양한 서비스 방식으로 콘텐츠를 발굴 및 서비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