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걷고 기부하기'로 그린뱅크 시작

하나은행, '걷고 기부하기'로 그린뱅크 시작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4.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들 10보 걸을 때마다 1원씩 기부"

하나은행 (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환경과 나눔의 이념을 접목한 『걷고 기부하기』 행사를 16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었다.

『걷고 기부하기』 행사는 하나은행 전체 임직원의 자율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참여자들이 만보계를 착용하고 10보를 걸을 때마다 1원씩 기부되는 방식으로 1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먼저 부서장급 이상 임직원이 참여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해 발로 뛰는 현장중심경영이 구호에 그치지 않도록 하면서 전 직원의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함이다.

김정태 은행장은 “본 행사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금액은 매우 작은 금액이지만 전 하나인이 뭉치면 이 또한 큰 금액이 될 수 있으며, 열심히 뛰면서도 나눔의 실천을 잊지 않는 하나인의 마음가짐을 잊지 말자”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발로 뛰는 실천을 습관화하여 우리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김정태 은행장은 4월부터 ‘녹색발바닥’ 캠페인을 선포하였으며, 캐치프레이즈인 ‘발로 뛰는 그린뱅크’는 녹색성장을 주도하고, 현장중심의 경영을 실천하며, 건강과 웰빙을 이루자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하나은행은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친환경 점포 운영, 하천사랑 발바닥 릴레이(환경정화)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 중이며, 내부적으로 이미 여러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캠페인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본 캠페인을 통해 환경중심경영을 더욱 견실하게 만들어 국가적 경제위기, 환경위기 극복을 이끄는 발판이 되도록 할 것이며, 하나은행 신성장 동력 발판인 녹색성장이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하도록 그 기반을 확고히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