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 애듀케이션’ 매혹적인 영국 영화의 세계

‘언 애듀케이션’ 매혹적인 영국 영화의 세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10.03.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노팅힐>에서부터 <러브 액츄얼리>, 그리고 <원스>까지. 이제 영국 영화는 헐리우드 영화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당당히 경쟁하여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영국 영화가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무엇일까? 2010년 영국 아카데미(BAFTA Film Award) 여우주연상 수상 및 각종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의 시선을 집중시킨 영화 <언 애듀케이션>(원제: An Education│수입/배급: 소니픽쳐스 릴리징 브에나 비스타 영화㈜)│감독: 론 쉐르픽│주연: 캐리 멀리건, 피터 사스가드)을 통해 영국 영화의 숨겨진 매력을 낱낱이 파헤쳐 보자!

영국 영화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초콜릿처럼 달콤한 레시피를 가진 영국 영화!

영화 <노팅힐>을 기억하는가. 많은 여성들의 이상형을 ‘부드러운 눈빛과 차분한 말투’를 가진 남성으로 바꿔버린 그 영화는 ‘휴 그랜트’라는 배우를 톱 스타로 만든 계기가 되었고, 영국 영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바꾼 시초가 되었다. 이렇게 시작된 영국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애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이후 <러브 액츄얼리>와 <브리짓 존스의 일기 ? 열정과 애정>, <원스> 등의 개봉은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고, 시간이 흐른 뒤에도 그 인기는 쉽게 식지 않았다. 2003년 개봉 이후 수 년 째 케이블 TV에서 방영되는 <러브 액츄얼리>만 봐도 그 인기는 단번에 입증할 수 있다.

이처럼 영국 영화에 대한 인기가 식지 않고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간단하다. 영국 영화는 관객들로 하여금 평범한 일상 속에서 짜릿한 환타지를 꿈꾸게 해준다. 관객들은 주인공의 운명적인 만남에 대리만족을 하고, 그 달콤한 환타지는 사랑에 관한 여성의 심리를 콕 집어 주며 짜릿한 통쾌함을 선사한다. 넘치지 않은 감정의 표현과 평범한 일상 속에서 잡아내는 독특한 상황 설정. 이것이 바로 영국 영화가 가진 숨겨진 매력이다.

이처럼 매혹적인 영국 영화의 계보는 3월 18일 개봉하는 영화 <언 애듀케이션>으로 이어진다. 모든 것이 단조롭고 따분했던 60년대 영국, 17세 소녀 ‘제니’(캐리 멀리건)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남자인 ‘데이빗’(피터 사스가드)을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되는 일탈과 방황을 그린 <언 애듀케이션>. 이 영화는 제니의 고민과 운명적인 사랑을 통해, 일탈을 꿈꾸는 관객들의 심리를 충족시켜 줄 영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상을 동경하던 소녀, 남자를 배우다!
올 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2010년 최고의 화제작!

영국의 유명 저널리스트 ‘린 바버’의 실화를 바탕으로 예의범절에 엄격했던 1961년 런던, 여자가 되고 싶었던 17세 소녀의 달콤 쌉쌀한 일탈기를 담은 영화 <언 애듀케이션>은 평단과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얻으며 전세계를 매료시킨 2010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3월 18일부터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