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남아공월드컵 16강 기원 시승단’ 모집

기아차, ‘남아공월드컵 16강 기원 시승단’ 모집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는 쏘울·포르테를 타고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며 16만 km를 주행하는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 기원 시승단’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아차는 16강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쏘울 8대, 포르테W 8대 등 총 16대를 시승차로 마련했으며, 시승단은 월드컵 개막 D-50일이 되는 4월 17일부터 6월 말까지 두 달 여 기간 동안 전국을 주행하며 전 차량의 통합 주행 거리 16만 km 돌파에 도전하게 된다.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 기원 시승단’은 오는 4월 4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 또는 생각대로 T 브랜드 웹사이트(http://ttime.tworld.co.kr)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국내 거주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아차는 16강 기원 전 차량에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 32개국의 국기와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응원 문구로 장식해, 응원 차량이 주행 시 태극 전사를 응원은 물론 2010 남아공 월드컵의 흥겨운 붐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시승 종료 시점에 응원 차량이 1만km를 넘게 주행 시 초과된 1km당 1천원씩 누적해 축구발전기금으로 기탁하여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시승이벤트 참가자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고객에게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춘 CUV 쏘울(Soul)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기아차는 지난 1월, 2010 FIFA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을 기념해 ▲버튼시동 스마트키, ▲후방주차보조시스템, ▲인조가죽시트, ▲17인치 타이어 & 알루미늄휠, ▲블루투스 & MP3CDP 오디오 등 고객 선호사양을 대폭 기본 장착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포르테 W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월드컵 본선 경기가 진행되는 7월까지 ‘포르테 W 에디션’을 한정 판매하고, 차량에는 특별 제작된 ‘W 에디션 엠블렘’을 부착해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특별한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와 대한민국 축구의 16강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 기원 시승단’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에 축구를 사랑하고, 무엇보다 쏘울과 포르테를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http://fifaworldcup.kia.co.kr)’를 가동하는 한편, 전세계 예선을 거쳐 10개 팀이 남아공에서 결선을 갖는 아마추어 축구대회인 ‘2010 남아공 미니월드컵 축구대회’의 한국대표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세계 어린이들이 남아공 월드컵 마스코트인 자쿠미(Zakumi)와 함께 경기장에 입장해 퍼포먼스를 펼치는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의 한국 참가자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