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KT&G대구, 제2회 상상음악회 개최

대구오페라하우스-KT&G대구, 제2회 상상음악회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3.2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오페라하우스-KT&G대구,
제2회 상상음악회 개최

싱그러운 4월의 첫날, 대학생들의 젊은 열기가 가득한 합창제 ‘상상음악회’가 열린다.

‘상상음악회’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대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2016년 첫 오페라 아카데미 프로그램이자, KT&G상상univ. 대구본부와 손잡고 마련한 합창클래스 ‘상상하모니합창단’의 수료음악회다. 올해로 두 번째 무대를 준비하고 있는 상상음악회는 지난해 제1회 공연(2015.3.20.) 당시 대구 뿐 아니라 부산지역 대학생 합창 동아리를 초청, 다양한 곡들을 선보이며 합창에 대한 젊은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기를 증명한 바 있다.

올해 제2회 상상음악회는 상상하모니합창단을 중심으로 지난해 함께했던 부산상상univ.합창단과 지역의 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아마추어 합창동아리는 물론 대구교육대학교의 합창동아리까지 추가로 초청해 규모면에서 더욱 풍성해졌다. 특히 대구경북지역의 국토방위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제50사단의 공병대대합창단까지 참가해 공연을 더욱 빛내줄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가요와 영화음악, 팝 등 다양한 곡들을 합창으로 편곡해 약 80분 정도로 구성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김아미 공연사업팀장은 “국내에서 대표적인 메세나 기업 KT&G와 문화공헌 차원의 의미 있는 사업을 지속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적극 교류를 통해 클래식의 저변확대 및 지역 내 문화 향유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KT&G대구본부의 김미진 상상팀장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아마추어인 대학생들이 꿈의 무대에 오를 수 있도록 상상을 실현해 준 대구오페라하우스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의 꿈과 끼를 응원하며 그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특별히 문화소외계층과 군 장병들을 초청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본 공연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총 200명까지 무료 관람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문의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