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상반기 대졸 인턴사원 채용 시작

STX그룹, 상반기 대졸 인턴사원 채용 시작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그룹이 10일부터 인터넷 채용 사이트(http://www.yourstx.co.kr/)를 통해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STX그룹이 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입사원 채용 시스템에 도입한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STX, STX팬오션, STX조선해양, STX엔진, STX중공업, STX엔파코, STX에너지, STX건설, STX솔라 등 총 9개 계열사가 참여하게 된다.

STX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인텐시브(Intensive) 인턴, 글로벌(Global) 인턴, 서머(Summer) 인턴 등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인텐시브 인턴십’은 직무별 세부 필요역량에 알맞은 인재를 선발해 6개월간 집중적으로 업무를 실습하도록 하고, ‘글로벌 인턴십’은 중국,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STX의 주요 해외 산업현장에서 6개월간 실무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며, ‘서머 인턴십’은 대학 4학년 1학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인턴 실습 지원자는 서류전형-심층역량면접-SCCT(인적성검사)-신체검사를 통해 선발되며,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특히, 프로그램에 따라 모집 기간과 지원자격이 다르므로 지원자는 공고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인텐시브 인턴과 글로벌 인턴은 기 졸업자 및 2010년 8월 졸업예정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서머 인턴은 4학년 1학기 재학생이 대상이다.

또한, 접수마감일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서머 인턴과 글로벌 인턴은 3월 18일 20시, 인텐시브 인턴은 3월 19일 20시까지로 접수 마감일시를 구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