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돗물의 우수성 홍보 위해 새로운 디자인의 병입 수돗물 ‘미미르’ 출시

건강한 수돗물의 우수성 홍보 위해 새로운 디자인의 병입 수돗물 ‘미미르’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3.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는 스마트 물 관리(SWMI)와 건강한 수돗물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의 병입 수돗물 ‘미미르(Mimir)’을 선보인다.

K-water는 2016. 3. 22(화) 11시, 2016 세계 물의 날 행사장인 부산 BEXCO(부산 해운대구 소재)에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와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바꾼 병입 수돗물 ‘미미르, Mimir’ 출시 행사를 개최한다.

미미르는 아름다움(美)과 미르(물의 신인 용(龍)의 순우리말)의 합성어이며, 북유럽 신화 속 지혜의 샘을 지키는 거인의 이름이기도 하다. 건강한 수돗물로 21세기 국민 물 복지와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미미르는 음용과정에서 병입 수돗물 낭비를 막기 위해 용량을 기존 500㎖에서 400㎖로 줄였으며, 접착제 등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 친화적 열수축 라벨을 부착했다.

특히 수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유선형 디자인을 도입하여, 그립감을 개선함으로써, 시중에 판매되는 생수 보다 수돗물에 대한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K-water의 건강한 수돗물은 선진국보다 강화된 250가지 항목의 꼼꼼한 수질 검사를 통과하고 있어 안전하고, 깨끗하다.

또한 인체에 꼭 필요한 미네랄인 칼슘(Ca), 마그네슘(Mg), 칼륨(K)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2012년 세계 물 맛 대회에서 7위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K-water는 2006년부터 병입 수돗물을 생산하여, 홍수와 가뭄 등 재난이 발생한 국내외 지역에 비상 식수로 제공하였고, 대중이 참여하는 마라톤 대회 등 대규모 민관 행사 등에도 지원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지원한 병입 수돗물은 총 9천4백만병(4천7백만 리터)에 달한다.

- 대표적인 병입 수돗물 지원 사례 : 2004년 북한 용천 폭발사고 현장 3만병, 2011년 일본 지진지역 약 25만병, 2011년 태국홍수에 약 4만2천병, 2013년 태국 가뭄에 3만병, 2013년 필리핀 태풍 지역에 약 12만병, 2015년 강원, 충남 등 가뭄지역에 53만병 지원 등

K-water 최계운 사장은 “미미르 론칭을 통해 수돗물이 얼마나 깨끗하고 안전하며 건강에도 좋은지를 널리 알려, 수돗물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와 사랑을 이끌어내고자 한다”며 “앞으로 건강한 수돗물이 국민 음용수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