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숙박, 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 론칭

옥션숙박, 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 론칭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이 운영하는 숙박 전문 서비스 옥션숙박(http://accommodations.auction.co.kr)이 최근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인 ‘호텔스닷컴(Hotels.com)’과 제휴를 통해 해외 호텔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로써 옥션숙박은 호텔스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세계 70개국의 11만개에 달하는 호텔 숙박 정보를 옥션 회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옥션숙박에서는 지난 2007년 오픈 이후, 매일 1,300여건에 달하는 국내 숙박, 여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회원들에게 제공, 예약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이번 호텔스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이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11만개 이상의 호텔 숙박 데이터를 보유하게 됐으며, 옥션숙박 이용자들에게 원하는 도시 별 호텔의 종류, 위치, 가격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호텔스닷컴’은 세계 최대 여행 예약사이트인 ‘익스페디아(expedia)’의 자회사다. 현재 전세계 70개국에서 자국어로 된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11만개 이상의 호텔 예약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만큼 국내의 여행사 및 숙박 대행 업체 대비, 글로벌 네트웍을 통한 해외 호텔 물량 확보가 용이하고,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호텔스닷컴’을 통해 옥션숙박 역시, 국내의 타 여행 숙박 예약 사이트와 비교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옥션은 이번 해외호텔 예약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간단한 설문을 오는 25일까지 진행, 참여자에게 국내 숙박 상품권을 제공한다. ‘휴가가 생겼다면 떠나고 싶은 도시는?’이란 설문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국내숙박 5만원 권, 워터피아입장권, 국내숙박 1만원쿠폰을 총 160명에게 증정한다.

옥션숙박 담당 양승재 팀장은 “최근 해외여행 트랜드는 패키지 여행 보다는 맘에 드는 숙박시설을 직접 골라 자유여행을 즐기는 것이 추세로, 굳이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해외 사이트에 접속해 예약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해외 영문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다양하고 저렴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