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라이터 ON' 연재 시작

네이버, ‘파워라이터 ON' 연재 시작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6.03.2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 역사, 철학,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파워라이터의 새로운 콘텐츠를 네이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정민, 백욱인, 주경철, 장대익, 정재찬, 이진우, 전중환 등 학계에서 인정받는 학자이자 대중적 글쓰기로 유명한 7인의 새로운 지식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파워라이터 ON ’ 연재를 시작한다. 각자의 분야에서 지식 대중화에 앞장 서고 있는 이들은 최신 연구 내용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풀어낼 계획이다. 주제는 ‘다산 교육법(정민)’부터 ‘서양 근대 인물 열전(주경철)’, ‘본격 진화심리학(전중환)’, ‘번안물로 본 사회와 문화(백욱인)’ 등 다양하다.

해당 콘텐츠는 21일부터 30주 동안 네이버캐스트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 편씩 연재되며 총 150편으로 구성된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해당 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의 이해를 돕는 요약문을 편집해 3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파워라이터ON’은 출퇴근길 혹은 잠자리에 들기 전 30분이면 충분히 음미할 수 있는 분량으로 간편하게 깊이 있는 지식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댓글로 연재된 글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남기면, 에필로그를 통해 각 파워라이터들의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총괄이사는 “한국 지식 대중화 1세대로 인문·과학분야에서 저명한 학자들이 지금 관심 있게 연구하는 내용을 온라인에서 먼저 만나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깊은 일”이라며, “보다 더 다양한 분야의 양질의 지식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콘텐츠는 네이버가 지난 13년 콘텐츠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콘텐츠 기금’으로 만들어지며, 온라인 연재 종료 후 출판사 ‘휴머니스트’가 책으로 엮을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014년부터 대한민국 대표 지성들의 문화과학 강연을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열린연단’ 페이지를 운영하며, 지식의 확장 및 대중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