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앱 개발 전문가 양성 과정에 청년 25명 모집

서울시, 앱 개발 전문가 양성 과정에 청년 25명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16.03.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IT 분야에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만 40세 이하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서울 희망 앱 아카데미’ 10기를 모집한다.

서울시는 3월 14일(월)부터 4월 27일(수)까지 지원자를 신청받아 예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를 선발하여 5월 23일부터 11월 16일까지 약 6개월간 SK 테크엑스와 연계하여‘Java 기본 프로그래밍’,‘Android 프로그래밍’,‘서버 프로그램밍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 한다.

‘서울시 희망 앱 아카데미’ 지원대상자는 서울시 거주의 만 18세 이상 만 40세 이하의 고졸 혹은 동등 학력 인정자로 프로그램 개발자의 꿈을 가지고 있으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전문 IT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소득기준이 기준중위소득의 65% 이하인 저소득 가구원(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포함)에 속해야 한다.

약 1,720만 원에 해당하는 교육비와 교재가 모두 무상으로 지원되며, 생활고 탓에 교육중도 포기를 최소화 하기 위해 식비, 교통비(월 20만원)도 추가 지급한다.

희망자는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 구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동 주민센터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SK 테크엑스 T 아카데미에서 6개월(123일)간 독자적으로 T스토어(T store)에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하는 데 필요한 모든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원스톱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서울시 희망 앱 아카데미’는 ‘11년 1월 1기생을 모집한 후 현재 79명이 수료하였고, 지난해까지 43명이 IT전문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했다.

수료자 79명중 IT 전문회사인 행복ICT, 셔틀뱅크, 차케어스, UNS 네트웍스 등에 43명이 취업했다.

서울시는 수료자의 취업률을 최대한 올리기 위하여 1:1 멘토·멘티 지정운영, 워크숍 등 수료생과 재학생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서울시 청년 취업교육’을 연계하여 취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10기 교육생부터는 모바일 개발 업계 요구에 부응하는 실무능력 향상 과정 교육 강화를 위하여 Spring 커리큘럼을 추가할 예정이다.

엄의식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희망 앱 아카데미 과정은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IT 전문교육을 제공하여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높일 수 있도록 할 것” 이라며 “꿈을 가진 청년들이 비싼 교육비에 절망하지 않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