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현대차, 해외 우수인재 채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해외 석·박사급 우수인재를 모집한다.

현대차는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유명대학 석·박사급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2010년 해외 우수인재 채용’을 9일(화)부터 실시, 미래 자동차 사업을 주도할 역량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해외 인재채용은 연구개발, 생산개발, MBA/MA의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될 계획이며, ▲연구개발은 차량기술, 파워트레인, 선행개발, 전자개발 ▲생산개발은 신제조기술개발, 선행해석, 설비제어 ▲MBA/MA은 상품전략, 자동차산업연구, 교육전략/기획, IR 등 세부 분야에서 00명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응시자격은 해외 정규대학 석·박사 및 MBA 학위 취득자(또는 2010년도 취득예정자)와 함께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중 해외 유관부문 2년 이상 경력자도 포함한다.

지원서 접수는 현대차 홈페이지(http://pr.hyundai.com)를 통해 3월9일(화)부터 3월29일(월)까지 실시하며,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기술면접, 3차 인적성검사(HKAT) 및 면접전형, 4차 신체검사로 진행되고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중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발표한다.

특히 올해는 2차 기술면접에 원거리 화상 또는 유선 면접 방식을 처음으로 도입해 해외에 거주하는 지원자의 편의와 응시율을 높여 보다 우수한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우수인력 채용을 위해 미국, 유럽 현지 순회 채용설명회 및 채용상담을 실시한다.

미국은 3월 8일(월, 이하 현지기준) 스탠포드대를 시작으로 17일(수)까지 10개 주요 대학에서 실시하며, 유럽은 15일(월)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19일(금)까지 독일 아헨·함부르크·뮌헨, 영국 런던 등 주요 지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공개채용 외에도 연중 상시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우수인재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은 회사 홈페이지(http://pr.hyundai.com)를 통해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