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선정

귀뚜라미보일러,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2년 연속 1위 선정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뚜라미홈시스(대표 이승창 www.krb.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면접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1999년부터 12년째 진행된 브랜드파워 조사는 12년간의 브랜드 경영의 흐름을 보여주는 것으로 단지 36개 브랜드만이 12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10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3개월 동안 국내 소비활동을 하는 한국인으로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1,597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196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로열티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귀뚜라미그룹은 획기적인 기술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거꾸로 타는 보일러’에 이어, 지난해 9월 출시한 국내 최고 효율의 ‘4번 타는 보일러’가 난방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서 단연 최고의 강한 브랜드 파워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2번 타던 방식을 4번 타는 열 교환 방식으로 더욱 발전시켜 국내 최고 효율을 실현한 신기술을 가장 쉽게 설명하기 위해 제품명을 ‘4번 타는 보일러’로 정하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집중한 결과 출시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귀뚜라미 가스보일러 판매량의 20%에 육박하는 등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귀뚜라미 ‘4번 타는 보일러’는 4번 타는 초 고효율, 초 저녹스(低NOX) 버너, 응축수 중화장치 등 3단계 환경보호 시스템을 실현한 국내 최고 효율의 친환경 보일러로 ‘가스비 절감’이라는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국내 보일러 시장을 이끌어 온 귀뚜라미의 모든 브랜드 전략은 발전된 기술을 소비자에게 가장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언어를 찾는데서 시작한다.”면서, “엔지니어적인 발상과 마케팅적인 발상을 결합한 것이 오늘날 주부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거꾸로 타는 보일러’와 ‘4번 타는 보일러’가 탄생하게 된 원동력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