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TV, 김형기 애널리스트 4일 선물옵션 투자전략 발표

맥TV, 김형기 애널리스트 4일 선물옵션 투자전략 발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10.03.0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공학 시스템을 도입하여 선물옵션의 본질적인 가치를 연구해온 김형기(필명:구루)애널리스트는 시장상황에 맞는 분석을 통하여 큰 추세와 변곡점을 집어내며 개인투자자에게 맞는 투자전략을 구사해 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증권방송 맥TV(www.maktv.co.kr)에서 선물옵션투자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김형기 애널리스트가 오늘의 선물옵션 투자 전략에 대한 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현선물 30분봉

코스피 지수가 0.45% 오른 1622.44pt로 사흘째 상승을 이어가는 모습으로 마감하였다. 단기 저항선으로 지목했던 선물 212.20자리가 부담스러웠는지 선물지수는 연일 저항선을 회복하지 못한채 마감하였으나, 지지선으로 지목했던 210보다는 저항선을 돌파하려는 모습이 역력해 상승의 기운이 남아있다고 추측되어진다. 또한, 기술적으로 중요한 쌍바닥을 만들고 끝났다는 점에서 더욱 상승의 의지를 볼 수 있는 모습으로 마감하였다.

212.5 풋차트

방향에 민감한 옵션차트가 오늘 프리미엄을 축소시키며 방향성 전환의 신호를 나타냈는데 어제 풋 212.5 지지선으로 지목했던 2.5가 깨지면서 마감함으로서 앞으로 방향성확대 구간에 들어갔다고 볼 수 있는 시점에 와있다.

주체별 풋차트

장중 급격하게 출회된 외국인의 풋매도 포지션은 다음주 다가오는 만기일에 맞춰 조금씩 포지션을 구축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장의 눈치를 보는 모습으로 마감하였다.

외국인 포지션

슬그머니 만기포지션을 상승으로 베팅하기 시작한 외국인의 포지션이 감지되기 시작했다. 물론, 포지션지표로 외국인의 방향성을 상방으로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지수가 돌파를 위한 뜸들이기 과정이 들어간 것으로 파악한다면 상승쪽에 무게감이 실리는 것은 당연해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다음저항선으로 코스피1630과 선물 214.25, 그리고 지지선으로 210 그리고 단기저항선이 있는 212.20 이 앞으로 남은 이번주간의 중요수치이므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